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의료산책] 바자회 수익금 기부부터 마이클 코처 홍보대사 위촉까지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2-09-12 14:31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출처=한림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출처=한림대의료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수술실 내 복도에서 교직원 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ESG 경영에 동참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수술실 간호사 및 마취통증의학과 의료진 등 교직원 120여명이 참여했다.

바자회에서는 교직원들이 각자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은 물건을 가져와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했다. 바자회 수익금 100만원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해달라며 병원 사회사업팀에 기탁했다.

◆고려대의료원, 트로이 마이클 코처 홍보대사 위촉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우측)과 배우 트로이 코처(좌측)가 고려대학교의료원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위촉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고려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우측)과 배우 트로이 코처(좌측)가 고려대학교의료원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위촉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고려대의료원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 7일 오전 11시 고려대 안암병원 헤드오피스에서 헐리우드 배우 트로이 코처(Troy Kotsur)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코처는 청각장애인 헐리우드 배우로 지난 2001년 데뷔했다. 2021년 개봉한 영화 <코다>를 통해 최근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시상자로 윤여정 배우가 등장해 한국에 알려졌다.

코처는 2023년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행사 준비를 위해 방문했다. 코처는 앞으로 2년 간 고려대의료원의 홍보대사로서 농아인에 대한 인식개선, 농아인 교육 및 진료 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코처는 고려대의료원에 농아인의 진료를 위한 수어통역 서비스와 병원 인프라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오는 2023년 제주에서 개최될 세계농아인대회에 대한 의료지원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심포지엄


출처=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출처=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윤을식)은 지난 3일 고려대 의과대학 최덕경 강의실에서 2022년도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센터장 홍순철)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윤을식 원장, 홍순철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최은샘 산부인과 교수가 사회자로 참여해 ▲NICU : 고위험 신생아의 치료 및 관리 ▲MFICU : 산과학 최신판 총정리(Williams Obstetrics 26th)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고려대 안암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는 여성과 아이를 위한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고위험 임산부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받아 안전한 출산을 맞도록 지난 2020년 개소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삼광의료재단, 김포국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자로 선정


김포국제공항 국제선터미널 코로나19 진단 검사센터 전경. 출처=삼광의료재단.이미지 확대보기
김포국제공항 국제선터미널 코로나19 진단 검사센터 전경. 출처=삼광의료재단.
삼광의료재단(이사장 황태국)은 지난 달 진행된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의 ‘김포국제공항 국제선터미널 코로나 진단 19 검사센터 운영자 선정’ 입찰에 참여해 운영자로 선정, 7일 개소식 후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삼광의료재단은 이에 따라 코로나 진단 19 검사센터 운영을 위해 김포국제공항 여객 대상 코로나19 검사, 음성확인서 발급을 위한 검사 센터 구축 장비 도입, 인력 투입 및 운영을 맡게 된다.

김포국제공항 국제선청사 1층에 위치하게 될 검사센터는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RT-PCR 검사뿐만 아니라 신속항원 검사도 진행한다. 사전 검사 예약은 삼광의료재단 김포국제공항 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전화 등을 통해서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예약 접수도 이뤄진다. 향후 여객 노선이 정상화가 되면 운영시간 및 인력들을 추가 배치하여 유동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1일 최대 3000명 이상의 여행객 수요를 충당할 수 있게 확장할 예정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