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내보험찾아줌,생명보험협회 오늘부터 조회…숨은 보험금 7조4천억 찾아라

서창완 수습기자

기사입력 : 2017-12-18 13:28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이 18일 오후 2시부터 개시된다. 사진=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이 18일 오후 2시부터 개시된다. 사진=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18일부터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숨은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을 개시했다.

보험계약자들은 지급 사유가 발생한 중도 보험금이나 만기가 돌아온 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 받을 수 있는데도 모르고 있는 ‘숨은 보험금’을 이날부터 조회해 볼 수 있게 된다.
포털에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면 휴면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가 나온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홉페이지를 통해서도 ‘내보험 찾아줌’을 이용할 수 있다. 두 홈페이지 첫 번째 화면에는 ‘내보험 찾아줌’에 클릭 한 번이면 연결되도록 링크가 되어 있다.

하지만 현재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개시 시간 전부터 관심이 몰려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없는 상태다.

숨은 보험금은 7조4000억원에 달한다. 인원은 900만명에 달해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한 획기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회시스템과 별개로 1만원 이상 숨은 보험금, 사망 보험금의 계약자 또는 수익자(청구권자)에게는 안내 우편을 보내 보험금을 찾아가도록 한다.

누리꾼들은 “이름 너무 쉽고 귀엽다”, “빨리 검색해서 돈 찾고 싶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서창완 수습기자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