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맘스터치, 강남점 오픈…해외 프리미엄 버거와 '정면 승부'

파이브가이즈·쉐이크쉑·슈퍼두퍼 등 즐비한 강남대로서 '경쟁'
상반기 내 명동·동대문 DDP 등 전략 출점…해외고객 접점 확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4-02-23 08:48

맘스터치 강남점 전경. 사진=맘스터치 이미지 확대보기
맘스터치 강남점 전경.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맘스터치 강남점'을 오픈했다. 업계 최다 매장을 보유한 ‘토종 대표 버거’로서 파이브가이즈, 쉐이크쉑, 슈퍼두퍼 등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변에 늘어선 해외 프리미엄 버거와 정면 승부를 펼치게 됐다.

‘맘스터치 강남점’은 강남역 핵심 상권을 배후에 둔 단독 3층 건물에 총 70석 규모로 조성됐다.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공간과 취식 공간을 완전히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1층은 주문 및 픽업 공간으로 두고 2~3층에 좌석을 마련했다. 인테리어는 기존 맘스터치의 감성이 살아있는 옐로우 색상과 모던한 컬러로 꾸며,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공간으로 조성했다.

메뉴 역시 소비자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에 초점을 맞춰 ‘싸이버거’와 ‘그릴드비프버거’, ‘싸이순살’ 시리즈 등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버거 1호점들이 밀집한 상권에서 맘스터치의 핵심 경쟁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메뉴에 집중하고, 서비스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맘스터치는 최근 ‘골목상권’을 벗어나 강남 핵심 상권에 전략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홍보를 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 ‘학동역점’을 시작으로 ‘대치사거리점’,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열었고, 지난달에는 테헤란로 핵심 상권에 약 120석을 갖춘 브랜드 최대 규모의 ‘선릉역점’을 개점했다.

강남 핵심 상권에 대형 매장으로 승부수를 띄운 맘스터치는 ‘전략 매장’을 서울의 주요 관광지로 확대한다. 상반기 중 해외 관광객 증가로 활기를 되찾은 명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도심 주요 관광 상권 내 출점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맘스터치는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싸이플렉스버거’(23·26일), ‘화이트갈릭싸이버거’(24일), ‘딥치즈싸이버거’(25일) 단품 구매 시 ‘케이준양념감자’와 콜라를 무료로 증정하는 세트업 행사를 진행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해외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한 국내 버거 시장에서 토종 후발주자로 시작한 맘스터치가 ‘가성비 DNA’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한 것처럼, 전략 매장은 맘스터치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도약점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면서 “해외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가 즐비한 강남대로에서 맘스터치만의 경쟁력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