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이번 주말 라면 쟁여두세요”

과자·주류·음료 등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골라담기 행사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라면 골라담기 행사는 오는 15~16일 진행된다. 과자 코너에서는 ‘크라운 스낵 10개 골라담기’를 준비했다. 주류는 바이엔슈테판, 숙성도 하이볼 등 맥주 11종을 대상으로 4개에 1만대에 판매한다. 주말인 15~16일엔 ‘낱개 컵라면 10개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맛·물가 다 잡는다…롯데마트, CA 저장 사과 출하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3~19일까지 비파괴 당도선별기로 13브릭스(brix) 이상 엄선한 ‘갓따온 그대로 사과(4~6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대량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해 ‘많이 살수록 더 싸게’ 행사를 통해 2봉 이상 구매 시 봉당 2000원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슈퍼는 소량 구매에 적합하게 단품 할인을 적용, 행사 카드로 결제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百, 업계 최초로 라면 팝업 매장 연다

이에 신세계는 백화점과 라면 브랜드의 협업이라는 이색적인 콘텐츠로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과 색다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 매장은 컬러링 북 ‘바라바빠’로 유명한 드로잉 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와 농심이 협업한 매장으로 신라면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입힌 볼마커, 무릎담요, 그립톡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이 열리는 13일 당일에는 홍원표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도 볼 수 있다. 팝업 기간 만날 수 있는 100% 당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百, 글로벌 MZ 공략할 ‘라이프렌즈’ 팝업 오픈

이번 팝업은 ‘럭키 하우스’를 테마로 인기 캐릭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팝업 전체를 네잎클로버를 활용해 인테리어하고,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초록색 낭만 개구리 캐릭터 ‘레니니’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들을 맞는다. 매장 입구에는 약 3.5m 높이의 대형 ‘레니니’ 인형을 설치하고, ‘레니니’를 포함해 ‘브니니’, ‘코니니’, ‘초니니’ 등 인기 캐릭터 굿즈 1000여종을 선보인다. 글로벌 MZ를 겨냥해 ‘IPX’가 YG의 대형 그룹과 협업한 ‘TRUZ(트루즈)’ 굿즈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인증샷 스팟과 뽑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갤러리아百, 다크룸 스튜디오X갤러리아 단독 상품 선보여

오는 14일부터 갤러리아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갤러리아 웨스트관을 의미하는 ‘西館 GALLERIA’를 로고로 활용한 모자, 후드 티셔츠 등 한정 상품 5종을 선보인다. 다크룸 스튜디오 팝업스토어는 지난 8일부터 운영 중이며 오픈일부터 약 100여명의 고객들이 ‘오픈런’을 하며 팝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갤러리아 컬렉션 발매 후 당분간 브랜드 휴식기를 가질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상반기 역대급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 개최

한정판 컬렉션을 0원에 득템 가능한 ‘컴온 래플’ 이벤트도 연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CJ온스타일 앱에서 응모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행사 첫날 나이키X디올 에어조던을 시작으로 나이키X티파니에어포스, 야요이 쿠사마 루이비통 백 등 매일 한정판 상품의 득템 기회가 주어진다. 또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과 적립행사도 준비했다. 모바일라이브에서는 매일 밤 8시, 방송인 권혁수, 브라이언, 다나카 등 유명 셀럽과 ‘컴온 라이브쇼’를 열고 다채로운 상품을 소개한다.
◆학교 방송실의 대변신…현대홈쇼핑, 'H! 드림온에어' 론칭

프로그램 대상 학교로 선정되면 노후된 방송 장비 및 기자재 교체와 방송실 공간 리뉴얼 등이 진행된다. 1호 리모델링 대상인 신현북초등학교에 이어 백령초등학교, 선학중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 등 4개 학교에서 총 2억원 규모의 리모델링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공사가 끝나면 유튜버 초청 강의 등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홈앤쇼핑, 사내봉사단 ‘홈앤스마일’ 식목 봉사

◆NS홈쇼핑, 거제수협 '국내산 통통 가리비살' 판매

금요일밤 심야에 진행되는 이날 방송에서는 한식대가 타이틀을 보유한 전석민 쇼핑호스트와 MZ세대를 대표하는 NS홈쇼핑의 샛별 김현 쇼핑호스트가 함께 가리비살 활용해 다양한 야식과 안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4번째 주현형 도시락 ‘봄냉이비빔밥’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봄냉이비빔밥은 제철 식재료인 ‘냉이’를 간장에 넣고 끓여 담은 비법 양념장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또 봄동나물, 돌나물, 치커리, 콩나물, 당근 등을 넣어 포만감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췄다. 여기에 소고기볶음, 버섯볶음, 계란지단 등의 식재료를 담았다. 주현영 도시락 시리즈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3월22일~4월12일) 비빔밥 도시락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배 가량 급증했다.
◆굽네, 필리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해외 진출 잰걸음

이번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월드푸드 푸드 앤 베버리지 코퍼레이션의 모기업 홈 리테일 그룹(Home Retail Group)은 생활용품, 가정용품, 코스메틱,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필리핀에서 450개 이상의 점포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다. 메트로마닐라 지역은 한류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한식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굽네는 이번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글로벌 시장 영역을 확장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