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스마일게이트, 서브컬처 RPG '아우터플레인' 상반기 내 출시

신생 개발사 VA게임즈 데뷔작…장르 턴제 RPG
'클로저스' 2대 디렉터 현문수 개발자가 총괄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3-07 17:42

사진='아우터플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우터플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가 차기작 모바일 RPG '아우터플레인'의 예고 영상과 공식 페이지를 7일 공개하고 출시 목표 시점을 올 상반기로 확정했다.

이날 스마일게이트는 16초 분량의 예고 영상과 이세계로 소환됐다는 설정의 주인공 '케이'의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또 공식 페이지에선 주인공을 돕는 비서 포지션의 캐릭터 '에바'와 대화할 수 있는 일종의 미니 게임을 한국어·영어·중국어(번체)로 선보였다.

아우터플레인은 지난 2019년 설립된 신생 개발사 브이에이(VA)게임즈의 데뷔작이다. 개발은 나딕 게임즈의 서브컬처 액션 게임 '클로저스'의 2대 메인 디렉터 현문수 개발자가 이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임의 장르는 모바일 턴제 RPG로, 지구에 살던 주인공이 어느날 강력한 과학력을 가진 또 다른 별 '메르샤'로 전송된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날 공개된 '케이'의 전투 영상에선 플라즈마 형태의 방패와 검기를 쏘는 장면이 연출됐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아우터플레인은 2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자연스럽고 미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을 장점으로 한 게임"이라며 "이번에 공개된 영상들을 필두로 게임 관련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