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고물가, 강추위가 맞물리며 크리스마스 등 연말 모임을 실내에서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통가가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22일 유통가는 연말 홈파티 수요를 공략하는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홈파티 메뉴를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로 대목 잡기에 나섰다.
대표 상품은 고객이 미아트앱 키친델리클럽 투표로 직접 구성한 ‘나만의 홈파티팩(1만6980원)’이다. 로스트치킨, 훈제 삼겹살, 프렌치프라이, 구운 옥수수가 들어간 파티 메뉴다.
또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하는 스시-e패밀리 모둠초밥, 슈프림링과 함께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딸기 선물케이크’도 판매한다. 이외 피코크 로코스 바비큐 폭립 시구니처·코리안스파이시, 피코크 냉동 디저트 등 피코크 제품과 밀푀유나베, 감바스알아히요 등 밀키트도 최대 40% 혜택을 제공한다.
마켓컬리는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스테이크용 정육을 최대 30% 할인하는 ‘컬리 스테이크 라우스’ 기획전을 연다.
행사기간 동안 연어·관자·랍스터와 같은 해산물 스테이크부터 유명 레스토랑 밀키트, 각종 가니쉬 및 소스까지 140여 가지 상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녹색한우 무항셍제 한우 1+ 채끝 스테이크와 호주에서 자연 방목한 델리치오 목초육 안심 스테이크 등이다. 해산물 스테이크로는 은하수산 생연어 스테이크를 준비했다.
요리 초보들을 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도 선보인다. 빕스 바비큐 폭립, 프렙 트러플 버섯크림 리조또, 성수동 팩피 봉골레 파스타 등이 대표적이다.
연말하면 빠질 수 없는 와인도 가격을 낮춘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호주 대표 와이너리 와인과 와인잔으로 구성된 '피터르만 힐 앤 밸리 쉬라즈+리델O 글라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 '케그 5L 4종(크롬바커필스·에델바이스·하이네켄·타이거)와 ‘테팔 비어텐더’를 동시에 구매할 시 비어텐더를 7만원 할인한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 1층 초대형 아울렛 와인샵 '와인리스트'에서 추천 인기 와인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모엣샹동 브뤼, 모엣샹동 로제를 각각 60병 한정으로 소개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원하는 문구를 와인병에 꾸며주는 '커스텀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예년보다 추운 날씨와 외식물가 부담에 연말 모임을 실내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연말연시 홈파티를 책임질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할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