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라이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출시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농심이 적용한 식물성 오메가3는 바다의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것으로 유럽 브이라벨의 비건 인증과 코셔, 할랄, ISO9001(국제표준화기구), GOED(국제오메가3협회) 등 국제 인증을 받은 검증된 원료다. 농심은 향후 라이필 브랜드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동원F&B, 안주용 맛살 ‘리얼 가쓰오 크랩스’ 출시
리얼 가쓰오 크랩스는 40년 이상 동원참치를 제조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온추출한 가쓰오부시 추출물을 담아 담백하면서 감칠맛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얇은 사선 형태로 쉽게 찢어져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 재료로 이용할 수 있다.
◆ KGC인삼공사, 자몽허니맛 ‘정관장 활기력 JOY’출시
한편 ‘정관장 활기력’은 간편함과 재미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건강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정관장 활기력의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44%를 기록하며, 지난해만 40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활기력의 온라인 판매량 중 2030세대 고객 비중은 약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활기력 에너지박스, 면세 전용 ‘활기력 에너지케리어’를 출시한 데 이어 자몽허니맛의 ‘활기력 JOY’을 선보이며 2030세대를 겨냥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연세대학교 연세유업, ‘리얼 검은약콩 두유’ 출시
아울러 리얼 검은약콩 두유 190ml 한 팩 기준으로 약 95알의 약콩이 담겨 있다. 약콩은 검은콩의 한 종류로 쥐눈이콩, 서목태로도 불리며 검은콩보다 크기는 작지만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될 만큼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담고 있다. 연세유업은 약콩을 통째로 가는 맷돌 방식의 제조방식을 사용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진하고 고소한 맛을 높였다.
리얼 검은약콩 두유는 식품첨가물을 배제하고 소금과 해조분말(해조칼슘)만을 사용해 맛을 냈으며 검은약콩의 정직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당분과 식품첨가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190ml 한 팩 기준 열량은 70kcal다. 제품에는 종이 빨대를 활용해 환경까지 신경썼다.
◆ 챔피온, ‘True To Archives’ 스웨트셔츠 컬렉션 선봬
이번 컬렉션 전시 매장에서는 해당 컬렉션에 대한 정보와 상품 라인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연출했으며, 총 6가지 스타일과 7가지 컬러로 전개한다. 먼저 ‘라바트’ 스웨트셔츠는 어깨와 바디부분의 패턴을 다르게 적용시켜 활동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축을 경감하는 패턴 디자인이다. 착용감과 어깨의 입체적인 실루엣을 위해 목 부분에 큰 V자 절개가 특징이다.
‘퍼스트패턴’ 제품은 챔피온 특허 기술 ‘1st Patent’이 적용된 스웨트셔츠 복각 모델로 세탁으로 인한 수축을 보완하기 위한 리버스위브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어깨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숄더와 통으로 직조한 패턴이 특징이다. ‘세컨드패턴’ 제품은 사방을 꿰메는 ‘타타키태그’ 봉제법과 옷 양옆에 사이드패널을 적용해 수축을 줄이고 활동성을 강화한 제조법을 사용했다.
◆ 티몬, 강아지 배변패드 브랜드 ‘티멍: 패드를 부탁해’ 출시
이번 신제품은 시중 상품보다 약 20% 저렴하다. 또 반려견의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형광증백제와 각종 배변 유도향, 탈취향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미국산 천연 펄프를 사용해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티몬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중량인 20g을 시작으로 중량별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 롯데호텔, 2022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시그니엘 부산 페이스트리 살롱에서는 바닐라 치즈 무스 속에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등을 넣고 골드펄 장식을 얹어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크리스마스 트리’, 바닐라 요거트 무스와 유자 딸기 콤포트, 화이트 초콜릿 크런치로 만든 ‘크리스마스 모자’ 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작은 크기의 케이크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부산 델리카한스에서는 초콜릿 스펀지와 헤이즐넛 페이스트, 샤블렛 비스킷 등으로 만든 과자집 모양의 ‘베어 쇼콜라 하우스’, 초콜릿 크럼블을 겹겹이 쌓아 통나무 장작을 연출한 ‘노엘’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제주 델리카한스의 ‘레드벨벳’ 케이크는 머랭으로 만든 화이트 버터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달콤하게 어우러진다.
◆ 웨스틴 조선 서울, ‘로맨틱 스위트 트릿’ 패키지 선봬
먼저 공통 혜택으로 프리미엄 샴페인 브랜드 모엣 샹동의 로제 샴페인과 프리미엄 플라워 샵 브랜드 ‘격물공부’의 꽃다발이 객실 내 셋팅된다. 이에 더해 웨스틴 조선 서울의 프렌치 다이닝 나인스게이트의 셰프 특선 5코스를 디너 ‘로맨틱 딜라이트’가 포함된 다이닝 패키지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로맨틱 딜라이트 코스는 총 5종의 셰프 추천 시그니처 메뉴와 글라스 와인으로 준비된다. 또 본 패키지는 모엣 샹동 로제 샴페인을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웨스틴 클럽 라운지·사우나 이용 혜택이 포함돼 티 타임과 칵테일 아워를 즐기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본 패키지는 오는 30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다음달 3일부터 내년 3월 31까지 투숙가능하다. 얼리버드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패키지 예약 시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