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메타버스' 노리는 소니, '포켓몬 고' 나이언틱과 AR 오디오 협업

모바일 AR 게임 '인그레스'에 AR 음향 기능 적용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2-16 18:00

'인그레스' 예고 영상 중. 사진=나이언틱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인그레스' 예고 영상 중. 사진=나이언틱 유튜브
'포켓몬 고' 개발사 나이언틱이 소니와 파트너십을 체결, AR 오디오 관련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나이언틱 모바일 AR 게임 '인그레스(Ingress)'에 AR 음향이 적용된다. 양 사는 이후로도 보다 몰입감 높은 AR 게이밍 사운드 개발 등 기술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인그레스'는 2014년 7월 출시돼 5년동안 누적 다운로드 2000만회를 돌파한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저항군'과 '계몽군' 두 세력 중 한 세력에 합류, 상대 세력보다 넓은 지역을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게 된다.

무라이 세츠토 나이언틱 부사장은 "강력한 오디오 기술력 등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소니와 협업하게 됐다"며 "나이언틱의 AR 기술을 결합, 시각 콘텐츠를 넘어 새로운 차원의 AR 경험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니는 최근 음악, 엔터테인먼트 분야서 '메타버스' 관련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소니 뮤직을 앞세워 지난해 7월 미국 대표 메타버스 기업 로블록스 코퍼레이션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11월 버추얼 유튜버 그룹 '버스엔'을 데뷔시킨 것을 필두로 'VEE 프로젝트', '버추얼 신데렐라 프로젝트' 등을 연달아 론칭했다.

나카무라 히로시 소니 홈엔터테인먼트·사운드 모바일사업부 대표는 "소니의 사운드 기술과 나이언틱의 콘텐츠를 연결, 뛰어난 사실감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