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서발전, 메타버스 게임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 제작

제페토에 OX퀴즈·미로탈출 등 다양한 체험공간 제공

이창호 기자

기사입력 : 2022-01-13 16:02

동서발전이 온라인 게임 제페토에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제작 했다. 사진=제페토이미지 확대보기
동서발전이 온라인 게임 제페토에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제작 했다. 사진=제페토
한국동서발전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게임에 친환경 놀이공간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새로 개발했다.

동서발전이 제페토에 오픈한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는 ‘Let’s Play Renewable Energy Game with EWP’라는 주제로 게임을 하며 신재생 에너지를 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제페토는 3차원 가상세계를 가진 게임으로 온라인 상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나이, 국적 등을 넘어 다양한 사람들과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는 동서발전 본사 사옥을 모티브로 제페토맵을 제작해 에너지전환 전반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구성했다. 제페토에서 ‘한국동서발전’을 검색하면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있다.

실내 테마파크에서 태양광·풍력·연료전지 등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정보를 보고 외부 놀이공간에서 OX퀴즈·미로탈출 등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전망대를 올라가거나 전기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메타버스에서 친환경 에너지전환에 대한 친숙함을 강화하기 위해 제페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토존 셀카인증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제페토에서 방문객들이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전환 홍보와 국민 소통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