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셀트리온 "렉키로나, 인도네시아 긴급사용승인"

인도네시아 코로나 확진자 수 288만 명…델타 변이 심각
"동물실험서 렉키로나 효능 확인…글로벌 수출 기대"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7-20 13:26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가 인도네시아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사진=셀트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가 인도네시아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20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식약처는 지난 17일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긴급사용을 승인한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실시간 통계 사이트인 월드오미터 집계 결과 지난 19일 기준 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88만 명, 사망자 수는 7만3600명이며 델타 변이의 확산세도 거센 상황이다.

셀트리온은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동물실험을 통해 렉키로나의 중화능력을 확인한 바 있어 렉키로나가 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앞서 셀트리온은 델타 변이에 대해 코로나19에 감염된 실험용 쥐 49마리를 대상으로 렉키로나를 투입한 결과 약물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바이러스 역가가 크게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또 체중 감소 방어 효과 등 임상적 개선 효과도 나타났다.

특히 사람치료 용량 대비 낮은 용량 투여 시에도 바이러스 제거 효능이 입증됐으며 생존율에서도 실험용 쥐의 경우 렉키로나 투여군 생존율이 100%인 반면 대조군 생존율은 0%로 나타났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의 글로벌 임상과 품질 데이터를 통해 효능을 입증, 인도네시아 식약처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획득하게 됐다"면서 "렉키로나의 수출 협의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신속한 글로벌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