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천공항국제공항 T1 입국장면세점, 4일부터 운영 재개

인천국제공항공사, 지난 5월 중순 경복궁면세점과 최종 임대차 계약 체결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6-03 13:48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운영이 중단됐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입국장 면세점 운영이 재개된다. 이는 종전 사업자가 임대계약을 해지한 지 약 7개월 만이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운영이 중단됐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입국장 면세점 운영이 재개된다. 이는 종전 사업자가 임대계약을 해지한 지 약 7개월 만이다. 사진=뉴시스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공사)가 지난해 10월 말부터 약 7개월간 운영이 중단된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입국장면세점이 4일 새벽 5시부터 영업을 재개한다고 3일 밝혔다.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면세점은 종전 사업자인 ㈜에스엠면세점과의 임대계약 해지로 운영을 멈췄고, 공사는 여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규 사업자 입찰을 추진해 왔다.
공사는 사업제안서 평가‧가격평가를 거쳐 지난 3월 말 ㈜경복궁면세점을 신규사업자로 선정했으며, 관세청 특허심사 등을 거쳐 지난 5월 18일 최종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동‧서측에 190㎡ 규모의 매장 각 1개소씩 총 380㎡ 규모로 마련돼 있다. 주류, 담배, 향수, 화장품, 식품 등을 포함한 전 품목을 취급한다.

품목 편중에 따른 여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터미널 동측과 서측 매장이 취급하는 브랜드들은 똑같이 구성됐다.

이번에 재개장하는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면세점은 24시간 연중무휴이지만,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여객 감소추세를 고려해 당분간만 오전 5시부터 오후 20시까지 단축 운영된다. 당일 항공편, 도착 여객 유무 등을 반영해 운영 시간과 동‧서편 매장 운영 여부를 일부 유동적으로 조정할 예정이라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내‧외국인은 누구나 입국장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업계 지원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 중인 무착륙 관광비행 여객도 입국장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무착륙 관광비행 여객은 입국 시 제1여객터미널 동쪽 구역을 이용하게 돼 있다. 무착륙 관광비행 여객은 방역 관리를 위해 동일 시간대에 제1여객터미널 동쪽 구역에 다른 일반 도착 여객이 없는 때에만 제한적으로 입국장면세점에 입장할 수 있다.

입국장면세점 운영을 맡은 경복궁면세점은 앞으로 각종 할인행사,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산업, 면세산업 전반이 힘든 상황이지만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면세점 영업을 재개해 여객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