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바클레이즈은행, 내년 유럽증시 활황 전망

석유메이저 BP와 ABN암로은행 주가 50%이상 급등 예상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0-11-28 07:15

영국 바클레이즈은행은 내년 유럽증시 전망을 통해 BP, ABN암로은행 등의 주가가 5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바클레이즈은행은 내년 유럽증시 전망을 통해 BP, ABN암로은행 등의 주가가 5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사진=로이터
영국의 글로벌 금융서비스기업 바클레이즈은행이 내년 증시전망을 통해 영국 석유메이저 BP, ABN암로은행등 몇몇 기업들은 50%이상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이날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바클레이즈은행의 주식 애널리스트는 2021년에는 범유럽지수 스톡스(Stoxx) 600이 13%나 급증해 유럽주식시장이 최고치를 경신한다면서 50%이상 수익을 제공할 주식 두가지종목을 선정했다.
바클레이즈는 내년에는 유럽증시는 주당 순이익의 성장으로 활황을 이룰 것이며 고효율의 백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진정시키고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되돌아가면서 강력한 상승장세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바클레이즈의 이코노미스트는 내년 세계GDP(국내총생산)의 증가율이 5.4%로 지난 2010년이래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유럽기업의 수익은 현재 침체되고 있는 수준에서 약 45%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바클레이즈는 내년 가장 높은 비중확대주식으로 석유메이저 BP를 꼽았으며 BP 주가는 63.7%의 상승률을 기록할 가능성이 있으며 네덜란드계 ABN암로는 50.6%, 영국 통신회사 BT그룹은 47.2%나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최대 패자는 독일항공사 루프트한자로 마이너스(-)46.1%의 잠재적인 손실을 예상했다. 다음으로 네덜란드 결제회사 아디옌(Adyen, -34.1%), 영국의 온라인 슈퍼마켓 오카도(Ocado, -30.5%)가 뒤를 이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