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시리즈 우승 누구?"...AI 간편투자 디셈버앤컴퍼니, NC다이노스 공식 후원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11-18 15:50

인공지능 간편투자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올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진출팀 ‘NC 다이노스’를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디셈버컴퍼니이미지 확대보기
인공지능 간편투자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올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진출팀 ‘NC 다이노스’를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디셈버컴퍼니
국내 프로야구의 최고자리를 놓고 두산베이스와 NC다이노스가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가운데 국내 인공지능 간편투자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NC다이노스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18일 올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진출팀 ‘NC 다이노스’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기업이 NC를 택했다는 점에서 과연 NC가 두산을 꺽고 한국시리즈 챔피언 자리에 오를지 투자자들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 17일 첫게임에서 NC다이노스가 5-3으로 두산을 꺽고 승리하면서 우승 확률은 크게 높아졌다.

앞선 한국시리즈의 사례에서 1차전 승리팀의 우승 확률인 75%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와 NC 다이노스는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Fint)’ 공동 마케팅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적극 협력해왔다.
창원NC파크 내 더그아웃 및 선수단 점퍼 등에 핀트 공식 로고가 새겨졌으며, NC 다이노스가 올해 한국시리즈에 진출함에 따라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한국시리즈는 7번 모두 고척 돔에서 열리는 가운데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의 인공지능 간편투자 ‘핀트’의 홍보물이 곳곳에 노출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핀트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자산 투자를 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추어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 입출금까지 투자의 전 과정을 AI가 대신해주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간편투자 플랫폼이다.

비대면 시대 떠오르는 재테크 앱으로 평가받으며 지난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30만건, 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5만 3천건을 돌파하는 등 출시 1년여 만에 일상 속 간편투자일임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