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넥슨, 손자회사 넥슨레드 지분 전량 인수...자회사 불리언게임즈 합병

개발 자회사 지배구조 개편..."조직 역량 강화"
법인별 노하우·리소스 유기적 통합...개발 역량 제고

홍정민 기자

기사입력 : 2019-12-24 16:40

넥슨은 손자회사인 넥슨레드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자회사인 불리언게임즈에 대한 흡수합병을 한다고 24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은 손자회사인 넥슨레드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자회사인 불리언게임즈에 대한 흡수합병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손자회사인 넥슨레드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자회사인 불리언게임즈를 흡수합병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넥슨은 산하 개발사들의 구조 개편을 통해 각각의 개발 법인이 보유한 노하우와 리소스를 유기적으로 통합해 개발 조직의 역량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넥슨레드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 '판타지워택틱스R' 그리고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액스(AxE) 등을 개발한 스튜디오로 국내외에서 우수한 개발력과 흥행력을 동시에 입증해왔다.

불리언게임즈는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인 '다크어벤저' 시리즈를 개발한 스튜디오로 액션 RPG 개발에 있어 독보적인 역량을 갖고 있다. 특히 콘솔급 RPG의 그래픽과 재미를 구현한 후속작 '다크어벤저3'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 350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올 한 해 넥슨은 대내외적인 변화와 도전 속에서 회사의 내실을 다지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각 개발 조직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넥슨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달 초 신규게임 개발 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를 선임한 바 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