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일상여행] 늦가을, '도심 속 미식여행' 떠나볼까

더 플라자, 스타 셰프와 함께 특별한 미식 경험 제공…베이커리 브랜드 '블랑제리, 더 플라자'도 오픈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19-11-01 13:26

늦가울 더 플라자에 가면 스타 셰프가 직접 준비한 음식을 맛보며 최고의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진은 더 플라자가 최근 오픈한 베이커리 '블랑제리, 더 플라자'의 제품들. 사진=더 플라자이미지 확대보기
늦가울 더 플라자에 가면 스타 셰프가 직접 준비한 음식을 맛보며 최고의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진은 더 플라자가 최근 오픈한 베이커리 '블랑제리, 더 플라자'의 제품들. 사진=더 플라자
늦가을 조금만 시간을 내면 도심 속에서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찾아온다. 그 주인공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 중인 '더 플라자'로 이곳에서는 특별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

더 플라자는 지난 여름 레스토랑 MD 개편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한국 최고의 스타 셰프들의 음식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호텔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먼저 한국 최고의 중식당 중 하나로 평가받는 '도원'은 43년 전통을 바탕으로 '약과 음식은 근본이 같다'라는 뜻의 '약식동원' 콘셉트로 건강한 중식을 선사한다. 셰프는 물론 구매 전문가, 메뉴 운영 기획 담당자로 구성된 특수 식재료 발굴팀이 국내 최고의 식재료를 엄선하는 '셰프 헌터 프로젝트'로 최고의 맛을 구현한다.

모던 한식 레스토랑으로 2019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판 1스타를 획득한 신창호 셰프의 '주옥'은 한식의 굵은 뼈대가 되는 장(醬)과 식초를 활용, 우리나라 사계절을 보여주는 요리를 준비한다. 경상남도 진주에 위치한 신창호 셰프의 처갓집 텃밭에서 재배한 들깨로 짠 들기름과 주옥만의 발효기법으로 만들어 낸 약 30여 개의 식초가 색다른 음식의 재미를 선물한다.

역시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판 1스타 레스토랑인 스와니예의 오너 셰프 이준 셰프가 더 플라자에 마련한 유러피안 파인다이닝 '디어 와일드(Dear Wild)'는 '도심 속의 야생'이라는 콘셉트로 독창적인 서비스와 메뉴를 제공한다. 이준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인 생면 파스타는 물론 비프 웰링턴, 통오리 로스트 등의 메인 요리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창의적인 오리엔탈 프렌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이영라 셰프의 '르 캬바레 시떼'는 프렌치 퀴진과 한국에서 생산된 와인, 해외 유명 샴페인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의 바(Bar)다. 특히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청수 포도로 만든 그랑꼬또 청수와인부터 딸기, 장미, 체리 등의 향이 나는 와인으로 알려진 샤토미소 로제스위트, 아카시아향의 화사한 화이트 와인 등을 맛볼 수 있다.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1 준우승을 차지한 박준우 셰프는 '더라운지'로 호텔를 찾는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이곳에는 디저트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초코무스 케이크, 레몬 타르느 베린, 스콘, 애프터눈 티 세트 등 오감만족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하다.

이와 함께 더 플라자는 최근 프랑스 정통 발효기술에 한국적 미식 감성을 더한 호텔 베이커리 '블랑제리, 더 플라자(BOULANGERIE THE PLAZA)'를 오픈했다. 제빵을 뜻하는 프랑스어 '블랑제리(boulangerie)'에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특급호텔 '더 플라자(THE PLAZA)'를 더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국에서 생산된 신선한 식재료에 프랑스 발효기술을 더해 독창적인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인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더 플라자에 위치한 레스토랑들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 셰프들이 고객 서비스부터 메뉴 구성까지 모든 부분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세계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미식을 한 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