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상대전적 열세 한국, 사우디와 아시안컵 마지막 예비고사…MBC TV‧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8-12-31 19:37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이 새해 첫날인 1월 1일 손흥민이 빠진 채 사우디와 아시안컵 마지막 예비고사를 치른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이 새해 첫날인 1월 1일 손흥민이 빠진 채 사우디와 아시안컵 마지막 예비고사를 치른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상대전적에서 열세인 한국이 사우디와 아시안컵 마지막 예비고사를 치른다.

한국은 2019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바니야스스타디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를 통해 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마지막 점검에 나선다. 특히 한국 에이서 손흥민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하는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이 어떤 전술로 사우디를 격파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한국이 앞서지만 역대 전적에선 4승7무5패로 다소 밀린다. 한국은 FIFA 랭킹 53위, 사우디는 69위다.

최근 3차례 대결에서는 한국이 1승2무로 우위를 보이고 있지만 역대 아시안컵에서는 1무2패로 뒤진다.

한국은 지난 1988년 카타르 대회에서 사우디를 처음 만났다. 한국은 단숨에 준결승을 통과하고 결승에서 사우디를 만났다. 그러나 0-0 무승부를 기록한 끝에 승부차기에서 무릎을 꿇었다.

2000년 레바논 대회에서는 준결승에서 사우디에 1-2로 패했다. 2007년 대회(동남아시아 4개국 공동개최)에서는 조별리그 1차전에서 맞붙어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도 사우디를 만날 가능성이 높다. 만일 필리핀, 키르기스스탄, 중국과 C조에 편성된 한국이 조 1위를 차지할 경우 E조 1위가 예상되는 사우디와 8강에서 격돌할 수 있다.

한편 한국 사우디 축구 평가전은 MBC TV, POOQ(푹), 네이버스포츠에서 생중계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