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피죤, 업계 최초 中 북경 화롄백화점 입점…"중국 시장 개척 나선다"

이세정 기자

기사입력 : 2015-11-19 16:51

사진=피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피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종합생활용품전문기업 피죤은 최근 북경 화롄백화점 내 프리미엄 매장인 화롄BHG와 차오스파마트에 자사 제품인 섬유유연제 피죤 3종(핑크로즈, 블루비앙카, 엘로우미모사)과 액체세제 피죤 액츠가 입점됐다고 19일 밝혔다.

피죤은 기존 중국의 동북3성(요동성, 길림성, 흑룡강성) 지역과 청도에 제품을 판매해왔으나 이번 화롄BHG와 차오스파 마트 입점으로 북경 지역까지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화롄BHG는 중국에 약 146개 매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대다수가 중국 화롄백화점 내에 자리잡고 있다.

주로 화롄백화점 1층이나 지하1층에 프리미엄 형태로 운영되며 모기업이 연매출 122조원에 달하는 중국 초대형 유통업체인 화롄그룹으로 중국 전역에 2400여개 대형 마트를 보유하고 있다.

화롄BHG의 고객층들은 주로 구매력이 높은 중산층 이상으로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오스파 매장은 중국 북경 및 북경 위성도시에 약 15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대부분이 아파트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중국 중산층을 주 고객으로 삼고 있다.
매장 내에 은행과 약국 등을 동시에 개설해 생활 밀착형 매장형태를 띠고 있으며 매년 매출액이 3%대 이상 성장을 보여 중국의 차세대 생활 매장으로 손꼽힌다.

이주연 피죤 대표이사는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개척에 좀 더 힘을 쏟을 것"이라며 "향후 북미권과 동유럽 등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죤은 중국을 비롯해 미국,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 몽골, 베트남 등 전세계 7개 국에 자사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세정 기자 sjl1128@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