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H, 은평·위례지구 공동주택건설·주상복합용지 분양...마곡지구, '지원·편의시설용지' 선착순 분양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가 은평구·위례신도시 등 서울 내 핵심 입지의 주택용지와 마곡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지원시설용지 1필지와 편익시설용지 5필지 등 6필지를 선착순으로 분양한다
17일 SH에 따르면 이번 분양에는 은평 공동주택건설용지(3-13블록)와 위례 주상복합용지(E1-1)가 포함돼, 서울시 내 희소한 주택건설용지를 찾는 개발사의 수요에 부응하고 입찰 경쟁률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은평지구 분양용지 위치도. 제공=SH이미지 확대보기
은평지구 분양용지 위치도. 제공=SH


은평도시개발지구 공동주택건설용지 3-13블록은 북한산국립공원과 인접하고, 인근에 근린공원이 넓게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반경 1㎞ 내 은평구민체육센터, 반경 1.5㎞ 내 은평성모병원·롯데몰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도 높다.
국립한국문학관, 은평 예술마을 조성 사업이 추진되는 등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으로 고품격 정주 여건이 기대된다.

단독주택용지(한옥)는 은평한옥마을 내 남은 소수 필지로 희소성이 높고, 한옥마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이달 19일 오전 10시부터 21일 오후 4시까지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로 접수받으며, 추첨은 24일 진행할 예정이다.

위례지구 분양용지 위치도. 제공=SH이미지 확대보기
위례지구 분양용지 위치도. 제공=SH

위례지구 복합용지 E1-1은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주거부 용적률 상향·전용면적 조정 등 사업성을 개선해 재분양하는 토지로, 연초부터 문의가 지속된 인기 필지다.

인근 위례솔초·중(500m 내), 덕수고(1㎞ 내) 등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며, 위례선(트램)이 2026년 하반기 개통 예정으로 5호선 마천역·8호선 남위례역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청량산과 장지천·공원 등이 가까워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이 같은 입지적 장점은 복합용지 E1-1 맞은편에 조성된 단독주택용지도 동일하며, 단독주택만의 이점을 더해 주거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복합용지 E1-1 입찰은 12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5일 오후 5시까지 ‘온비드’로 진행하며, 단독주택용지는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공급 중이다.

마곡지구. 사진=강서구이미지 확대보기
마곡지구. 사진=강서구
마곡지구는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가 통과하며, 올림픽대로·공항대로·내부순환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 인접해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다수의 대기업 및 연구 기관이 입주해 있고, 대규모 주거 단지와 서울식물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조성돼 생활 인프라와 배후 수요 모두 우수한 지역이다.

특히 이번 마곡지구 공급대상 용지는 모두 ‘알선장려금’ 지급 대상으로, 올해 안에 계약이 체결될 경우 해당 토지 매매를 알선한 공인중개사에게 일정 금액의 장려금을 지급한다.

토지 공급 조건 및 ‘알선장려금’ 지급 관련 세부 사항은 SH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