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건설, 하반기 건설기술 교육생 모집…취업률 80%

4~7개월간 맞춤형 건설 실무교육...건설 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비·교재비 전액 정부 지원...작년 수료생 444명 중 356명 취업
1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건설산업 분야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완성 아카데미’ 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완성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1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건설산업 분야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완성 아카데미’ 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완성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건설 산업을 이끌어 갈 기술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교육 수료자에게 취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1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건설산업 분야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완성 아카데미’ 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

2025년 하반기 기술교육생 모집은 총 10개 과정으로 이뤄진다. 이중 플랜트전기·계장실무, 건설품질관리, 건설공사관리 3개 직무 과정은 다음달 31일까지 모집하며 공조냉동산업, 스마트시티 2개 직무과정은 이달 28일부터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플랜트, 스마트안전, 전기설비시공실무, BIM건설관리, 건설공정공사관리 등 5개 직무 과정의 모집기간은 9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이들 교육과정에서는 4~7개월간의 맞춤형 건설 실무교육이 이뤄진다.

취업완성 아카데미는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건설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건설 현장에서 즉시 수행 가능한 최적화된 직무 커리큘럼과 산업 네트워크를 통한 수강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정부가 교육비와 실습재료, 교재 등을 전액 지원하는 국가기간·전략산업(국비 지원)으로 진행되며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이 가능한 수강자로 전형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의 경우 소정의 훈련장려금도 지원받는다.

교육 수료자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채용시 우대 혜택뿐만 아니라 종합 건설사 및 협력업체 취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용24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수료생 444명 중 356명이 취업에 성공해 취업률이 80%에 달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취업완성 아카데미는 단순한 실무 교육을 넘어 교육생의 커리어 전환과 취업 성공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특화 플랫폼”이라며 “최신 건설기술을 반영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업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건설산업을 이끌 지원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