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이앤씨, 협력사 상생 강화...‘2025 동반성장지원단’ 출범

올해는 안전·품질 교육과 안전분야 컨설팅 강화
또 미래 신사업 분야 협력 기회 넓히는 것 집중
포스코이앤씨는 3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더샵갤러리에서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첫줄 왼쪽 4번째부터 포스코이앤씨 안미선 구매계약실장, 힘펠 김정환 대표, 한일시멘트 이노선 부사장,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동반성장지원단장. 사진=포스코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이앤씨는 3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더샵갤러리에서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첫줄 왼쪽 4번째부터 포스코이앤씨 안미선 구매계약실장, 힘펠 김정환 대표, 한일시멘트 이노선 부사장,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동반성장지원단장.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3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더샵갤러리에서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이앤씨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소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16년째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협력사의 재무와 공정을 개선하는 공동기술개발에 중점을 두고 안전·품질 교육과 안전분야 컨설팅 강화, 미래 신사업 분야 협력 기회를 넓히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협력사의 역량 제고와 매출증대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기술개발·교육·컨설팅 3개 분야에서 2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600여개 협력사가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술개발 분야에서는 ‘해상풍력 석션기초 시공을 위한 프리파일링 기술 개발’, ‘공동주택 바닥 석재용 압착재 국산화 개발’등 우수기술을 보유한 협력사와 함께 공동기술개발을 실시하고, 성과 공유제와 연계해 협력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신규 판로를 지원한다.

교육분야에서는 협력사의 안전역량 강화와 시공품질 확보를 위해 지난해 지원단 프로그램과 연계한 안전보건교육, 하자 취약공종 품질 교육을 지속 제공한다.

컨설팅 분야에서는 안전사고 리스크가 높은 공사 분야의 협력사 대상으로 안전진단 컨설팅을 실시하고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지원할 방침이다.

최근 건설업계는 공사원가 급등과 부동산 시장 침체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유동성 위기가 확산하는 상황이다. 이에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지원단’을 통해 협력사와 상생하며 기술 역량 강화와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한편, 원가 절감과 공기 단축을 통해 프로젝트 수익성을 높여 현재의 위기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정창식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참여 협력사가 기술 역량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단을 운영하겠다”며 “비지니스파트너인 중소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 사회 건설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