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모닝픽] 롯데마트 베트남, 호치민 7군 슈퍼마켓 불법 건축물 철거 착수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4-05-26 06:52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Amnet 및 보쉬와 협력하여 날씨 기반 CTV 광고 캠페인 성공적으로 진행


보쉬는 Amnet 및 삼성과 협력하여 날씨에 따라 작동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날씨 API와 CTV를 활용하여 보쉬의 새로운 세탁기와 건조기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 Amnet은 날씨 기반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했다. 삼성은 프리미엄 CTV 인벤토리와 타겟팅 전문성을 제공했다. 캠페인은 270만 회 이상의 노출과 88%의 동영상 완료율을 기록했다. 뭄바이는 전체 광고의 20%를 생성하며 선두를 차지했다. 50만 개 이상의 삼성 고유 가구에 도달하여 41%의 참여율을 보였다. 보쉬와 삼성의 협력으로 인도 시장에서 새로운 마케팅 기준을 세웠다.

◇현대자동차, 2024년형 싼타페 변속기 문제로 차량 매입 검토 중?

현대자동차는 변속기 문제로 2024년형 싼타페를 다시 매입하고 있다고 오토 스파이즈가 보도했다. 싼타페의 변속기와 관련된 다수의 불만과 리콜이 원인이다. 이번 바이백 프로그램은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 품질 명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다. 문제가 있는 2024년형 싼타페 소유자는 이 옵션을 고려할 만하다. 현대자동차는 원활한 주행 경험을 보장하려 한다. 이 프로그램은 차량 소유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의 성공 여부는 고객의 반응에 달려 있다.

◇기아, 니로 EV 화재 위험으로 리콜...실내 충전 자제 당부


기아는 니로 EV의 화재 위험으로 인해 실내에서 충전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카스쿠프에 따르면 배터리 안전 플러그가 녹아 화재를 일으킬 수 있어 리콜이 진행 중이다. 기아는 2022년형 니로 EV 2,209대를 리콜한다. 문제의 안전 플러그는 높은 전기 저항으로 인해 녹을 수 있다. 소유주들은 새 플러그가 설치될 때까지 실내 충전을 피해야 한다. 기아는 이 문제로 인한 부상이나 화재 보고는 없었다. 리콜 수리는 딜러가 새로운 안전 플러그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 연구소와 미사일 공동 연구개발 계약 체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루마니아 INCAS와 미사일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양국의 무기체계 연구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협약으로 정밀 유도 미사일의 풍동 시험 등 공동 연구가 진행된다. 협력은 항공우주 분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화는 루마니아와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루마니아 군과 산업 현대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추진 중이다.

◇롯데마트, 7군 슈퍼마켓 옥상 불법 건축물 철거 시작…5월 31일 완료 예정


롯데마트는 호치민시 7군에 위치한 무면허 건축물 491㎡를 철거 중이다. 철거 대상은 롯데마트 슈퍼마켓 옥상에 위치한 창고다. 롯데베트남은 5월 31일까지 철거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 건설부는 2018년 5월 위반 부분 철거와 4000만 동(VND)의 벌금을 부과한 바 있다. 철거가 지연된 이유는 담당자 변경과 슈퍼마켓 운영 때문이었다. 철거 작업은 밤에만 가능해 빠르게 진행되지 못했다. 현재 철거 대상은 슈퍼마켓 운영과 관련 없는 옥상 창고다. 롯데 로고의 원형 실린더는 철거 후에도 유지될 예정이다.

◇피니스톤에 한국 길거리 음식 카페 'CJ의 K-카페' 오픈...할랄 및 비건 메뉴도 제공


피니스톤에 새로운 한국 길거리 음식 카페가 문을 열었다. CJ의 K-카페는 할랄 및 비건 요리를 포함해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과 덮밥을 제공한다. 새로운 식당은 아길 스트리트의 K-포토 스튜디오 라이프포컷스 내에 위치해 있다. CJ의 K-카페는 애버딘의 미슐랭 추천 한식당 요로코비 바이 CJ의 분점이다. 장 셰프가 30년의 요리 경력을 바탕으로 오픈했다. 메뉴에는 고로케, 떡볶이, 문어 반죽 등이 포함된다. 김밥은 참기름으로 간을 하고 불고기나 참치 등의 속재료로 싸서 제공된다. 한국식 비빔밥 덮밥과 프라이드 치킨도 선택할 수 있다.

◇워싱턴주 최초 파리바게뜨, 5월 27일 린우드 앨더우드몰에 오픈


워싱턴 최초의 파리바게뜨 카페가 5월 27일 린우드에 오픈한다. 지역 주민 윤창과 조슈아 창이 18602 Alderwood Mall Pkwy Suite 1115에 첫 매장을 연다. 파리바게뜨는 전 세계 4,00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미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윤창은 드라이클리닝과 버블티 업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매장을 열게 되었다. 카페는 신선한 베이커리와 커피 음료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만남의 장소가 될 것이다. 윤창은 파리바게뜨의 품질을 높이 평가하며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1,00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100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미국 영웅에 대한 국가적 경례 후원 3년 연장


현대자동차는 재향 군인과 미군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영웅에 대한 경례'와의 파트너십을 3년 연장하며, 이를 기념하여 2024년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마이애미 비치에서 성대한 행사를 개최한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행사에서 에어 & 씨 쇼를 비롯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미군 지원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고, 폴즈 오브 아너에 5만 달러를 기부하여 미군과 응급 구조대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