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라이벌 KT 3:2로 제압
이미지 확대보기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이른바 롤드컵에서 T1이 역대 여섯 번째 우승이자 3연속 우승의 대기록을 수립했다.
중국 청두 소재 동안호 스포츠공원 다기능관에서 열린 2025 롤드컵에서 T1은 KT 롤스터와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패·패·승·승 순으로 세트를 확보, 최종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로서 T1과 프랜차이즈 스타 '페이커' 이상혁은 역대 6번째 우승, 2023년부터 올해까지 3연속 우승의 대기록을 세웠다. '오너' 문현준과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등도 3연속 우승에 일조했으며 올해 새로이 팀에 합류한 '도란' 최현준도 데뷔 후 첫 우승이다.
LOL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 15주년을 맞이했다. 역대 우승팀 기록을 살펴보면 2회 우승을 기록한 삼성 갤럭시(현 젠지 e스포츠) 외에는 1회 우승을 차지한 팀만이 존재한다. T1의 3연속 우승과 6회 우승 기록은 몇 해가 지나도 깨질 수 없는 '불멸의 기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결승전 MVP는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선수가 수상했다. 구마유시는 "올해는 정말 어려운 해였고 나 스스로를 증명해야 하는 시즌이었다"며 "드디어 내가 '세체원(세계 최고의 원거리 딜러)'임을 증명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