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만우절 아닙니다…배그 모바일에 '장송의 프리렌' 등장

4월 30일까지 한 달 간 컬래버 이벤트 진행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 이미지.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배그) 모바일'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과 컬래버레이션한 콘텐츠가 1일 업데이트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리렌', '힘멜', '페른', '슈타르크'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스킨들이 배그 모바일 게임 내에 출시된다. 기간은 만우절인 4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개월이다.

장송의 프리렌은 일본의 야마다 카네히토 작가, 아베 츠카사 작화가가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2020년부터 연재해온 판타지 만화다. 영생에 가까운 삶을 사는 종족 엘프의 '프리렌'이 옛 동료의 제자와 함께 여행하며 지금은 세상을 떠난 옛 추억을 떠올린다는 내용을 다룬다. 2023년에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선 애니메이션 흥행에 발맞춰 카카오게임즈 '그랑사가 키우기'와 '가디언 테일즈', 넥슨 '마비노기' 등 여러 게임이 장송의 프리렌과 컬래버레이션했다.

크래프톤은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외에도 만우절을 맞아 연애 어드벤처 장르의 이색 웹게임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을 선보인다. 마법소녀 어드벤처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개발사 렐루게임즈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펍지: 배틀그라운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이날 오후 4시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