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립과천과학관, 23~24일 해피사이언스축제 개최

김희일 기자

기사입력 : 2022-04-17 10:43

국립과천과학관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제14회 해피사이언스 축제'를 오는 23~24일 양일간에 걸쳐 과학관 야외 전시장에서 연다.

17일 뉴시스에 따르면 해피사이언스 축제는 매년 과학의 달에 개최되는 종합 과학 축제다. 올해는 하루 종일 축제를 통해 과학의 재미를 경험하고 따뜻한 하루를 보내라는 의미에서 '온(溫)종일 과학관'이라는 주제로 열게 됐다.
국립과천과학관측은 이번 축제가 크게 '온종일 과학 체험', '온종일 힐링 체험' 등 두 가지의 체험존으로 구성돼 야외 전시장 중심으로 과학체험부스, 과학강연, 과학문화공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종일 과학 체험에서는 ▲중·고·대학교의 과학 동아리 및 유관기관이 운영하는 체험과학존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하는 특수 제작 차량 전시를 볼 수 있는 녹색과학존 ▲태양열로 메추리알 삶기 시연 등 과학시연 및 공개관측 등을 하는 천문과학존 ▲도심 속 양봉체험과 생태공원 미션 산책 등으로 이뤄진 자연과학존 등을 즐길 수 있다.

온종일 힐링 체험에는 ▲대형 캔버스 천에 물감 찍기 등 컬러가 주는 힐링 색채 치유존 ▲가족이 함께 야외에서 대근육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는 긴장 해소존 ▲빈백 의자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편안하게 뇌를 쉬게 해주는 생각 멈춤존 ▲메타버스 시대에 가상세계와 스포츠체험이 결합된 신개념 스트레스 해소법 메타 트레이닝존 등이 준비됐다.

천체투영관에서는 '지구공동체를 위한 적정기술'이란 주제로 과학 강연이 온·오프라인에서 병행되며, 광장 야외 전시장에선 '공룡이 나타났다' 과학 마술공연과 금속의 부딪침으로 소리를 내는 힐링 공연인 '싱잉볼' 연주가 열린다.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챌린지 이벤트'와 과학관 곳곳의 사진을 찍는 '행사 참가 인증 이벤트'도 과학관 전역에서 열린다.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즐기도록 야외전시장 중심으로 여러 가지 과학 체험과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과학의 재미를 느끼고 경험하면서 신나게 즐기는 한편,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잠시라도 휴식을 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희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euyil@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