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리게티 아이온큐 또 "와르르 급락"... 뉴욕증시 양자컴 ETF 대란

야후 파이낸스 양자컴퓨팅 주가 폭락 긴급진단
양자컴 리게티 주가 폭락 이유는? / 사진=야후 파이낸셜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양자컴 리게티 주가 폭락 이유는? / 사진=야후 파이낸셜 캡처
리게티 아이온큐 또 와르르 급락... 뉴욕증시 대형 펀드 양자컴 스타트업 외면
그동안 뉴욕증시 상승을 주도해왔던 양자컴 관련 종목들이 이틀 연속으로 와르르 급락해 주목을 끌고 있다. 아이온큐 리게티 디웨이브 퀀텀등이 추락하고 있다. 뉴욕증시 대형펀드들이 아이온큐 리케티 퀀텀 구리고 디웨이브에 대한 투자를 꺼리고 대신 빅테크 쪽으로 이동하고잇다는 분석에 따른 주가 변동이라고 야후 파이낸스는 분석하고있다. 빅테크 기업들이 양자컴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양자컴의 주도권이 구글과 IBM등 빅테크 쪽으로 넘어갈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아이온큐 리게티 디웨이브 등이 흔들리고 있다.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로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주 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많은 것을 논의할 예정이라면서도 회담이 성사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부연하자 경계감이 우위를 점했다.
21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장 마감 무렵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18.16포인트(0.47%) 오른 46,924.74에 거래를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0.22포인트(0.00%) 오른 6,735.35, 나스닥종합지수는 36.88포인트(0.16%) 밀린 22,953.67에 장을 마쳤다.

다우 지수는 장 중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뉴욕증시 양자컴 관련 종목들이 돌연 급락하고 있다. 노벨상 효과로 한때 크게 올랐던 아이온큐 리게티 디웨이브 등 양자컴 종목들이 떨어지고 있다. 뉴욕증시에서 리게티 · 아이온큐 디웨이브 등은 노벨상 양자컴 수상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해독 소식까지 겹치면서 최근 크게 올랐다.
노벨상을 수상한 양자컴 기술이 암호화폐 알고리즘을 해독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양자컴 관련종목들이 한때 뜨겁게 달아올랐다. 그동안 너무 많이 올랐다는 피로감과 양자컴 기술이 아직은 수익 모델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는 한계 지적이 나오면서 큰 폭의 조정을 받고 있다. 리게티 컴퓨팅과 디웨이브 퀀텀등이 요동치고 있다. JP모건은 이날 미국의 국가 경제 안보와 회복력에 핵심적인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10년간 총 1조5천억달러(약 2천142조원) 규모의 자금조달·투자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