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홍보 대사에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 영입

최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5-27 17:35

중국 빅테크 기업 알리바바가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을 홍보대사로 영입했다.   사진=AP/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빅테크 기업 알리바바가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을 홍보대사로 영입했다. 사진=AP/연합뉴스
최근 영화배우 마동석을 홍보대사로 내세워 국내 인지도를 대폭 끌어올린 알리익스프레스가 글로벌 홍보 대사로 영국의 세계적인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을 영입했다.

27일(현지 시각) 로이터는 중국 빅테크 기업 알리바바가 소유한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가 최대 라이벌로 급부상한 PDD 홀딩스의 테무를 견제하기 위해 전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주장 데이비드 베컴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영입했다고 보도했다.
일찌감치 중국 안팎에서 전자 상거래 사업을 추진해 온 알리바바는 최근 중국 내수 성장이 둔화하자 글로벌 매출을 늘리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특히 해외 대상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를 포함한 알리바바의 해외 사업은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급증하면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온라인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할인 등 각종 프로모션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한 데 이어, 오는 6월에 시작되는 UEFA 유로 2024 토너먼트의 후원자로 참여했다.

베컴이 출연하는 광고 캠페인은 UEFA 토너먼트와 함께 진행되며,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을 상대로 알리익스프레스를 홍보할 계획이다.
로이터는 알리바바의 이러한 투자가 테무가 올해 슈퍼볼에서 미국 소비자들에게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라는 콘셉트의 각종 광고를 방영해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에서 자극을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아포토피아에 따르면 일요일 슈퍼볼 광고 송출 이후 테무 앱의 다운로드는 전날보다 34%나 급증했다.


최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pch@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