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재준 수원시장,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주요 시설 시찰

이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24-02-27 16:41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차상훈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사진=수원특례시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차상훈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사진=수원특례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27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주요 산업시설을 시찰했다.

이날 간담회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이상래 교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차상훈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후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비임상지원센터 등을 시찰했다.
청주시 오송읍 일원에 조성 중인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는 부지 면적이 113만 1054㎡에 이른다. 핵심인프라구역, 연구지원시설구역, 연구개발기관입주구역 등으로 이뤄져 있다.

2009년 조성 사업을 시작해 2013년 핵심인프라를 완공했고, 2038년까지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입주 대상은 보건의료 관련 정부출연기관, 국내·외 보건의료 관련 기업, 대학, 병원 연구시설·임상시험센터, 국내·외 보건의료 관련 유망 벤처기업 연구시설 등이다.

이재준 시장은 “오늘 방문으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노하우를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오송과 수원이 역할을 분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4월 수원시는 대학과 종합병원, 광교테크노밸리 등 주요 산업 거점을 중심으로 ‘수원시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추진 계획’을 수립해 수원시 바이오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했다.
지난해 10월에는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와 추진협의체의 자문위원회, 지자체·병원· 대학·협회·연구기관 등 바이오산업 관련 기관 관계자로 이뤄진 실무위원회 등을 구성했다. 현재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신청을 추진 중이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