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BC카드,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체크카드' 출시

금융거래 계좌 없이 포인트만으로 결제 가능

이도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4-27 11:31

BC카드가 포인트 기반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포인트 기반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포인트 기반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BC 자체발급카드 중 첫 체크카드 상품으로 금융거래 계좌 없이 포인트(선불전자지급수단)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BC카드는 해당 서비스를 위해 지난 3월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발급 서비스'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포인트 기반이므로 사용 전 '페이북머니' 충전은 필수다. 페이북머니는 BC카드 모바일앱 페이북 내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최소 1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본인 명의 은행, 저축은행, 증권 계좌 연결 통해 충전하거나 매월 지정일에 일정 금액 자동 충전도 가능하다.

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 페이북머니가 적립된다. 온·오프라인 페이북 결제(QR결제 포함)는 1%(최대 3000원), 독서실·서점·PC방·편의점·패스트푸드 업종 등은 0.5%(최대 5000원)다. 이밖의 업종은 기본 0.2%가 적립된다.

디자인은 지난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각 멤버별 단독 사진과 블랙핑크 상징 이미지 등 총 5종으로 출시했다. 각 디자인은 한정판으로 발매된다. 카드는 7월18일까지 페이북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며 국내 전용으로만 발급된다. 연회비는 무료다.

박주학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체크카드 주요 고객층인 청소년에게 인기가 높은 블랙핑크와 손잡고 BC 첫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페이북 머니 체크카드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