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융‧라면 다음은 스낵…CU, 새 특화 편의점

특화 매장에 힘…라면 라이브러리는 시작
480여 종 총망라…스낵 라이브러리 선봬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4-17 17:00

CU가 인천국제공항에 스낵 특화 편의점인 ‘스낵 라이브러리’를 오픈한다. /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CU가 인천국제공항에 스낵 특화 편의점인 ‘스낵 라이브러리’를 오픈한다. / 사진=CU
CU가 또 하나의 새로운 특화 편의점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스낵 특화 편의점인 ‘스낵 라이브러리’이다. 앞서 CU는 금융, 라면 등의 특화 편의점을 낸 바 있다.

실제 CU는 지난 2021년 하나은행과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에 뜻을 모으고 이듬해 업계 최초로 편의점과 은행을 결합한 신모델을 선봬 금융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서비스 이용 격차 해소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특화 편의점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그해 12월 서울 마포구 홍대에 라면을 테마로 한 업계 최초 ‘K-라면 특화 편의점(CU홍대상상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열었다.

17일 CU에 따르면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 오픈 이후 이달 15일까지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 중 라면 매출이 21.8%로 1위를 차지했다.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매출의 65%가 외국인이었다. 지난 9일에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인근에 ‘라면 라이브러리 2호점(CU 잠실선착장점)’ 문을 열었다.

이제는 스낵이다. CU는 지난 16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인기 있는 스낵과 라면을 한 데 모은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를 열었다.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은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다음으로 디저트, 과자류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에 착안해 두번째 라이브러리 테마를 스낵으로 선정했다.

CU는 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 HAVE) K 스낵’을 주제로 국내 인기 과자는 물론 수입 과자까지 스낵 480여 종을 총망라한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였다.
스낵 라이브러리는 오리온 마켓오 브라우니, 롯데웰푸드 제로 시리즈, 농심 빵부장, 크라운 버터와플 등 국내 대표 제과업체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개별 브랜드 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간 누적 3000만개씩 팔리는 CU의 대표 PB 스낵 브랜드 ‘헤이루(HEYROO) 스낵’을 포함한 40여 종의 차별화 PB 스낵들도 만나볼 수 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