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신세계百 업계 첫 'NFT홀더 파티'부터 GS25 '프로슈머' 김밥까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19 09:57

◆신세계百, 업계 최초 NFT홀더 파티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22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푸빌라NFT 홀더만을 위한 'PUURIVATE PARTY'를 열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 퓨전재즈·마술쇼 등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NFT를 보유한 참석자들끼리 소통하고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등 색다른 경험의장을 마련, 푸빌라 NFT를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구성원'이라는 특별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푸빌라 NFT 홀더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핼러윈 시즌을 맞아 푸빌라도 모자, 망토를 연출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고 행사장과 이날 제공되는 음식도 핼러윈 분위기로 연출했다. 또 조별 참여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 등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홈플러스, '한우데이' 최대 50% 할인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24일부터 한우 전 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행사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홈플러스는 물량을 전년 대비 52% 늘렸다. 한우데이(11월1일)을 맞아 밥상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축산 농가들 돕기 위한 차원이다.

행사기간인 이달 24일부터 나흘간은 최대 40%,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마이홈플러스 앱 멤버십 클럽 '미트 클럽' 가입 고객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GS25, 김밥 메뉴 리뉴얼…'프로슈머' 김밥 공개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는 고객 대상 인터뷰 등을 통해 수립한 전략으로 김밥 리뉴얼에 나선다. 앞서 GS25 김밥 담당 MD는 지난 7월 원재료, 가격, 중량 등에 대해 김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GS25의 새 김밥 전략은 △토핑 강화 △취식(얹어 먹는·찍어 먹는·뜯어 먹는) 방법의 다양화 △디자인 차별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기적 레벨업 등이다.

이를 반영해 18일부터 풍부한 색감을 넣어 전체 김밥 디자인을 변경했다. 또 이날 왕)땡초불고기김밥, 밥부리또)참치샐러드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한 상품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고객이 참여한 프로슈머 김밥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롯데면세점, 비상사태 대비 소방훈련 실시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지난 18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비상사태 대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위기 상황시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매달 각 점에서 소방훈련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다수의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만큼 안전점검을 더 철저히 진행한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올해 초 본사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대표이사 직속 조직으로 재편하고 협력업체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협의체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와 두 번째 협업 '포근 솟솟' 전개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19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각종 상품 29종을 판매하고 '포근 솟솟'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다.

우선, 이마트24는 캠핑음식 및 코오롱스포츠 패턴 디자인을 테마로 먹거리 상품 12종과 핫팩 2종을 비롯, 협업 패션 상품 15종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먹거리는 △단백솟솟! 콩불고기 비빔밥·김밥·삼각김밥과 △꽈배기니트인척니트꽈배기 등으로 행사카드 결제시 반값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24는 '서울 디자인 2022' 행사에 참여, 이달 19~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포근 솟솟 마켓'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가 협업한 이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