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하이마트, 설 명절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대금 305억 조기지급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1-14 13:43

롯데하이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총 775개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대금 305억 원 전액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총 775개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대금 305억 원 전액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 이하 하이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총 775개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대금 305억 원 전액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하이마트는 지난 9일에는 257억 원의 상품 대금을 1차로 중소 파트너사에 조기 지급했다. 14일에는 남은 48억 원의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는 상여금, 임금 등 자금소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이 자금을 원활히 조달할 수 있도록 당초 예정됐던 지급일보다 최대 45일 앞당긴 것이다. 하이마트는 2015년 8월 이후 해마다 명절을 앞두고 상품 대금을 꾸준히 앞당겨 지급해왔다.

문병철 하이마트 상품총괄부문장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상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며 “지금까지 하이마트가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해온 만큼 앞으로도 상생하며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이마트는 명절 조기대금 지급 외에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소 파트너사가 대출 때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부터 동반성장펀드 규모를 400억 원에서 500억 원으로 증액한다. 또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300여개의 온·오프라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파트너사 현안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신제품 소싱을 위한 해외박람회 참여를 지원해오고 있다. 중소 파트너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중소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고충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간담회’, 파트너사와의 소통과 교류증진을 위한 ‘동반성장 간담회’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