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드뉴스] 이 음식 의외로 한식이래요~! 맛있는 K-음식 맛집까지

기사입력 : 2020-01-08 17:35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의외의 한식 1. 허니 브레드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서 취급하는 인기 디저트인 '허니 브레드'. 국내 커피 전문점인 '커핀그루나루'에서 개발한 메뉴이다.
허니 브레드 맛집은? <카페 이파네마>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2라길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인 '이파네마'<10cm 허니 브레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거대한 크기의 빵과, 많은 양의 생크림이 특징이다.

의외의 한식 2. 콘치즈
횟집 사이드 메뉴이기도 하며, 술안주로 적합한 '콘치즈'. 우리에게 익숙한 메뉴이고, 특별한 기술 없이도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콘치즈 맛집은? <아현 한곱창>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동 221-13
저렴하고 맛있는 돼지 곱창집으로 유명한 아현동의 '한곱창' 사이드 메뉴인 콘치즈 또한 맛있기로 유명하다.

의외의 한식 3. 소시지 빵
동네 빵집에서 자주 보였던 '소시지 빵' 특히 소시지를 잘라 엇갈리게 배치한 '낙엽 소시지 빵'은 외국인에게는 생소한 메뉴라고 한다.
소시지 빵 맛집은? <빵집 슈바벤>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로3길 6 1층
빵이 맛있기로 유명한 빵집 '슈바벤' 커다란 소시지 하나가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 든든하다.

의외의 한식 4. 고구마가 들어간 음식
겨울에 마시면 포근함이 느껴지는 고구마 라떼와 고구마가 들어간 고구마 피자 역시 K-음식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
고구마라떼 맛집은? <카페 처방전> 강원도 춘천시 죽림동 28-30
몸에 좋은 한방차를 파는 카페 '처방전' 이곳의 고구마라떼는 맛도 있지만 자색 고구마를 사용하여 빛깔이 곱다.

의외의 한식 5. 한국식 핫도그
tvN의 예능 프로그램 '현지에서 먹힐까'는 빵에 꼬챙이를 끼운 형식인 한국 스타일의 핫도그를 판매하는 기획을 세우기도 했다.
K-핫도그 맛집은? <프랭크 서울> 서울 송파구 오금로31길 41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맛과 품질을 보장하며 저렴한 가격 역시 핵심이다. 핫도그 이외의 튀김, 떡볶이 등의 메뉴도 별미.

소개한 음식 중 허니 브레드를 제외하고는 누가 먼저 발명하여 판매하게 된 음식인지 알 수 없지만, 콘치즈와 소시지 빵의 경우 외국에서 한국식 퓨전 요리로 소개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재미있는 사실은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이 이들을 외국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점이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