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식중독 유해균 잡는다”

LG전자ㆍ세계김치연구소, 디오스 식기세척기 식중독 유해균 제거 능력 확인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기사입력 : 2019-07-24 11:20

공유 0
center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100도 트루 스팀 기능으로 식기를 살균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식중독 유해균 살균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세계김치연구소와 함께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100도(oC) 트루 스팀이 장관출혈대장균(O157:H7),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다양한 식중독 유해균을 제거해준다는 실험 결과를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김치연구소는 한국식품연구원 부설기관으로 김치 원료, 제조공정, 미생물 등을 연구한다. 특히 연구소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족집게 검사법을 개발하는 등 식중독 유해균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치연구소는 이번 실험에서 일반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유리, 도자기, 플라스틱, 스테인레스 스틸 등 용기에 식중독 유해균을 접종 후 디오스 식기세척기로 스팀살균 모드를 사용했을 때 살균효과를 확인했다.

연구소 시험 결과에 따르면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용기 종류에 상관없이 장관출혈대장균,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식중독 유해균을 99.9% 이상 제거했다.

대장균과 바이러스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유해균이다. 특히 노로바이러스는 장염을 가장 많이 일으키는 대표적 병원성 유해균이다. 일부 식중독 세균들은 60oC에서 20분 이상 가열해야만 제거할 수 있으나 노로바이러스는 60oC 이상에서도 생존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용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LG전자는 이러한 불편을 덜어주고자 지난 3월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에 100oC 트루 스팀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식기세척기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입자로 이뤄진 스팀은 물자국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말려준다.

또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54개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해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는 “LG전자의 차별화된 가전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주방 문화를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많이 본 산업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