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SDS, 차세대 ERP 대형 사이트 잇따라 확보...‘원ERP’ 힘받네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 등 대외고객 차세대 ERP 구축
삼성계열사 구축 경험 바탕 컨설팅·구축·운영···기업 경영경쟁력 높여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IT 신기술 기반 차세대 ERP 전환 선도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1-17 10:42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 대상으로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연초부터 관련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SDS는 이달초 현대건설기계㈜ 정보화전략수립(ISP), 프로세스혁신(PI) 컨설팅에 이어 본사 및 해외법인 대상 SAP S/4HANA 기반 ‘글로벌 원 ERP(ONE ERP) 시스템’ 1단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까지 예정된 ‘글로벌 ONE ERP 시스템’ 구축으로 원가 산출을 정교화하고 수주, 매출, 이익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기업경영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기업 내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AI·클라우드 등 IT 신기술로 이를 빠르게 처리·분석하여 의사결정에 반영할 수 있는 차세대 ERP시스템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차세대 ERP시스템 전환을 통해 회사 경영 수준과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기업들이 삼성SDS의 ERP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올해 ‘대외사업을 통한 혁신적 성장’을 경영방침으로 정한 삼성SDS는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IT 신기술 기반 ERP 구축 방법론을 재정비하면서 차세대 ERP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1995년부터 삼성 전 계열사 ERP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삼성전자의 전세계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글로벌 ERP를 구축했으며 작년부터 S/4HANA 기반의 삼성전자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삼성SDS는 이러한 ERP 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전 진단 △컨설팅 △ERP 구축 △IT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는 ERP 시스템 전 과정에서 최고 수준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김영주 삼성SDS ERP사업팀장·전무은 “25년 이상 축적된 삼성SDS의 기술력과 1,300명의 ERP 전문 인력으로 신기술 기반 차세대 ERP 구축을 통해 고객 경쟁력 강화에 선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