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26일 컴백…미니 앨범 콘셉트 아트 공개
버추얼 보이 그룹 플레이브가 오는 26일 컴백하며 선보일 두번째 미니 앨범 '아스테룸(ASTERUM) 134-1' 콘셉트 포토를 19일 공개했다.
이번 콘셉트 포토에는 플레이브 멤버 5인이 차량을 타고 구름 위를 나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를 통해 '항해', '탐험'이라는 미니 앨범의 콘셉트를 부각했다.
플레이브는 23일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25일 뮤직비디오 티저(예고 영상)를 공개한 후 26일 디지털 앨범을, 27일 실물 앨범을 공개할 계획이다.
◇스타데이즈, 홍대거리서 테마 카페 '스윗데이즈' 운영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3Y코퍼레이션의 버튜버 걸그룹 '스타데이즈'가 홍대거리에서 테마 카페 '스윗데이즈'를 선보였다.
서울 마포구 독막로 소재 '카페 캔디로그'에서 열린 이번 테마 카페는 14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됐다. 현장에선 스타데이즈 멤버 '반님', '테리눈나', '쿠레나이 나츠키'의 포토카드, 엽서, 스티커 등 굿즈가 공개됐다.
3Y코퍼레이션에는 스타데이즈와 더불어 5인조 그룹 '러브다이아'가 소속돼있다. 이들 멤버들은 트위치 서비스 종료 후 네이버 '치지직' 플랫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리레볼루션, 일러스타 페스서 재데뷔 후 첫 오프 행사 진행
버추얼 보이 그룹 '레볼루션 하트'를 전신으로 해 지난해 12월 재데뷔한 그룹 '리레볼루션'이 일러스타 페스에서 첫 공식 오프라인 팬미팅을 진행했다.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17일 열린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선 리레볼루션의 팬 미팅 무대가 열렸다. 현장에만 수백명, VROZ TV를 통해 동시 송출된 온라인 라이브 방송에도 약 1000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일러스타 페스 현장에선 리레볼루션이 팬덤 플랫폼사 샵팬픽과 협업한 현장 부스가 열렸다. 아크릴 스탠드와 스티커, 포토카드 등의 굿즈가 판매된 가운데 일부 품목은 현장 품절돼 추가 예약 구매가 이뤄졌다.
◇브이리지, 4차 입주민 '루비엘', '라니에' 공식 데뷔
여성 버튜버들로 구성된 그룹 '브이리지'에서 신인 '루비엘'과 '라니에'가 4차 입주민으로 데뷔했다.
루비엘과 라니에는 각각 17일과 18일 아프리카TV를 통해 데뷔 방송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두 멤버의 친필 사인 포토카드 각 5장을 무작위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브이리지는 국내 버튜버 연합체 '버츄얼 유니온'에 소속돼있다. 버츄얼 유니온은 일러스타 페스에서 현장 전시 부스를 열고 멤버 별 굿즈 판매, 각 멤버의 오프라인 팬 미팅 방송을 진행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