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업계 최초 노인일자리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

◇홈플러스, 노인생산품 위한 온라인 판로 지원 등 공로 인정 받아


사진=홈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2023 노인일자리 주간’ 행사에서 2022년 노인일자리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업계 최초로 노인일자리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시니어마켓’을 운영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지난해 11월 업계에서 유일하게 온라인 ‘시니어마켓’을 개설하고 입점 심사 절차 완화, 수수료 경감 등에 힘써왔다. 그 결과, 홈플러스 온라인 ‘시니어마켓’에서 판매된 먹거리, 일상용품 200여 홈플러스 온라인 입점 후 매출이 입점 전보다 최대 7배 성장하는 효과를 낼 수 있었다.

◇KT&G, 대학생 네트워킹 축제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성료


사진=KT&G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G

KT&G가 대학생 대상 네트워킹 축제인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6~17일까지 충북 진천에서 1박2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총 170개팀의 대학생 500여명이 참가했다. KT&G 상상유니브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은 참여형 축제다. 참가자들은 축제의 관람자가 아닌 ‘상상 빌리지’ 마을 주민으로서 공동체를 형성해 교류하고 소통하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용 화폐인 ‘상상통보’를 획득하거나 서로 물품과 재능을 교환해 자급자족하는 방식으로 축제를 만들어간다. 이 프로그램은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터파크, ‘로터리 티켓’ 서비스 신규 오픈


사진=인터파크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로터리 티켓’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로터리 티켓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비지정석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로터리 티켓을 적용한 회차 중 고객이 희망하는 관람일의 공연을 특가로 결제하면 자동 응모된다. 인터파크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공연 콘텐츠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연업계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는 로터리 티켓을 적용한 첫 번째 공연으로 뮤지컬 ‘멤피스’를 선정했다. 추첨을 통해 회차당 20장씩 총 100장의 티켓을 6만원에 판매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