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캐릭터로 등장하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이달 ‘BTS 데뷔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및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된 후 27일과 28일 애플 앱스토어와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앱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6월에 처음 선보인 ‘인더섬 with BTS’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 상승을 이어가며, 출시 1년만에 인기 순위 1위를 재탈환했다. 회사 측은 아티스트와 이용자들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꾸준한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이라 설명했다.
'인더섬 with BTS'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Yet To Come 후드 상의' 게임 코스튬을 증정한다. 또한, 8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1주년 기념 쿠폰'을 증정하며, '1STSEOMBIRTH' 코드를 입력하는 이용자들은 인게임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7월 10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 중 50명을 추첨해 공식 굿즈인 'BTS Island 피규어'를 선물로 제공한다.
'인더섬 with BTS' 관계자는 "서비스 1년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게임에 대한 애정을 보내주시는 이용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업데이트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