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제2작전사령부 방문… 군부대 위문 지속 전개
CJ푸드빌은 지난 2일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육군 제2작전사령부(사령관 신희현 대장)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품은 뚜레쥬르 빵과 음료로 구성했다. CJ푸드빌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들을 격려하고자 지원 활동 중이다. 빕스는 지난 2014년부터 군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까지 군인 할인을 확대했다.
지난해 3월 육군 장교 부부의 다섯 쌍둥이 탄생 100일을 기념해 육군17사단에 축하빵을 기증한 것을 계기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전국 각지의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을 이어 나가고 있다. 위문품은 뚜레쥬르 빵과 빕스의 간편식(RMR)으로 구성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제주식 '큰맘 양선지 해장국' 출시
이번 신메뉴 출시로 총 23개의 식사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큰맘할매순대국은 국밥 외에도 할매순대볶음, 돌판두루치기, 뼈감자탕, 김치찜 등 다양한 메인요리도 판매 중이다. 출시를 기념해 배달앱 할인도 진행한다. 요기요에서 오는 5일까지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포함한 메뉴 3종을 2500원 할인한다. 오는 8일부터 특정기간 동안은 전 메뉴를 2500원 내린다. 배달의민족에서도 3월 배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촌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 이벤트
교촌치킨이 입학 시즌을 맞아 교촌치킨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전 메뉴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 20명에게 ‘블랙시크릿 오리지날’ 모바일 상품권(20명)을 추가 제공한다.
◆맥도날드, 빨라진 DT 서비스와 친환경 담은 ‘용인 DT점' 오픈
한국맥도날드가 ‘용인 DT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맥도날드 ‘용인 DT점’은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rive Thru)’를 도입했다. ‘대기차량공간’도 마련해 주문 후 메뉴 준비시까지 차량 대기가 가능하다. 이에 메뉴 준비로 인한 대기 라인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용인 DT점’은 환경 오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ESG 경영 철학이 반영된 공간이다. 매장 내외부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외부는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우드 패널을 적용했다. 또 외부 안전 난간은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용인 DT점은 1·2층으로 구성됐으며 2층에는 총 82개 좌석이 마련됐다.
◆스타벅스X커티스 쿨릭, 화이트 데이 푸드·MD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7일부터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 데이 시즌 상품은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사랑 받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했다.
우선,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은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을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도 네모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용으로 좋다. 이와 함께, 하트 모양의 ‘러브스 초콜릿 마카롱’과 ‘러브스 스트로베리 마카롱’도 새롭게 출시된다. 아울러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보냉 파우치 등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Healthy 0원 딜’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헬시(Healthy) 0원 딜’ 프로모션 실시한다. 3~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피자(L) 주문시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로 바꾼 온라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코카-콜라 1.25L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 혜택은 ID 당 1회만 사용 가능하며, 피자에 대한 제휴 및 쿠폰 등 여타 할인과 중복 가능하다. 지난 1월 출시한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는 기존의 ‘슈퍼시드 함유 도우’를 업그레이드한 고식이섬유 도우로, 100% 국내산 흑미와 햄프씨드, 병아리콩, 귀리, 퀴노아, 아마씨, 렌틸콩 등 총 6가지 슈퍼시드가 함유된 도우다.
◆제너시스BBQ 그룹 우쿠야,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우동 & 돈카츠 브랜드 우쿠야가 사회공헌활동인 ‘돈카츠릴레이’를 5개월째 이어가고 있다. 우쿠야는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동안 매달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 ‘돈카츠릴레이’를 시작하며 사회공헌 활동 확장에 동참했다.
첫 릴레이로 지난해 10월 우쿠야 제주법원점 패밀리는 인근 아동복지시설에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기부했으며, 11월에는 가락점 패밀리가 송파 노인복지센터에, 12월에는 충남서산점 패밀리가 성남보육원에 30인분의 돈카츠 도시락을 전달했다. 올 1월에는 여수교동 패밀리에서 여수 주사랑지역 아동센터에 30인분의 도시락을 지원했고 지난달 27일 한남점 패밀리는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용산 노인복지센터에 기증했다.
◆파파이스, 고양시에 다섯 번째 매장 ‘화정역점’ 오픈
파파이스가 3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5번째 매장 ‘화정역점’을 오픈한다. 파파이스 화정역점은 총 2층 규모에 87석을 보유한 넓은 매장으로, 화정역 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인 화정 문화의거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파파이스 화정역점에서는 ‘루이지애나 치킨 샌드위치’를 비롯해 ‘치킨 샌드위치’, ‘시그니처 치킨’ 등 파파이스의 대표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다. 이달 3~5일까지 파파이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시그니처 치킨 2조각과 비스킷 1개로 구성된 치킨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픈 당일 매장을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파파이스 텀블러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스페셜티 원두로 풍미 높인 ‘아샷추’ 출시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아샷추’를 출시한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것으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모디슈머(기존 메뉴를 수정해 독창적 레시피로 탄생시키는 소비자) 제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100%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와 홍차 베이스의 달콤한 아이스티를 활용해,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와 복숭아 홍차의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을 위한 디카페인 버전 아샷추도 함께 선보인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