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신상품]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고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1-10 16:18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고


하이트진로의 제로슈거 진로가 10일 이천공장에서 첫 출고를 앞두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하이트진로의 제로슈거 진로가 10일 이천공장에서 첫 출고를 앞두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경기도 이천공장에서 제로슈거 ‘진로’를 첫 출고했다. 진로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상권의 업소 및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를 리뉴얼 출시했다. ‘제로 슈거’ 콘셉트를 적용해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트진로의 99년 양조 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

특히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누적 14억병(지난해 12월26일 기준)이 판매되며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지난해 1월~11월 누적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

◆LG생활건강, VDL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기 위한 파운데이션 신제품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지난 10년간 사랑받은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을 업그레이드했다.

가볍고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피부 결점을 확실하게 커버하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가까이 보아도 당당한 무결점 고화질 피부를 연출한다.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 포어 파우더(Air Pore Powder)’를 적용, 기존 대비 무게감은 줄이고 커버력을 높여 가볍고 매끈하게 발리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뭉침없이 지속된다.

촉촉한 고분자 보습 성분 및 허브 추출물 4종(쐐기풀잎, 레이디스맨틀잎, 쇠뜨기잎, 별꽃)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채워주고 얇은 보습 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VDL의 ESG 경영방침을 적극 반영해 제품 개발단계부터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며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팔도, 진한 고기 국물 더한 ‘틈새라면 고기짬뽕’


사진=팔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팔도.
팔도가 신제품 '틈새라면 고기짬뽕(이하 틈새 고기짬뽕)'을 출시, 브랜드 라인업이 기존 6종에서 7종으로 늘었다. '틈새라면'은 1981년 문을 연 명동 라면 맛집 메뉴를 제품화해 2009년 출시한 브랜드다. 매운 제품 열풍 속 지난해 10% 넘게 신장했다. 틈새 고기짬뽕은 사골육수를 사용한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틈새라면 강렬한 매운맛을 살렸다. 건더기 스프량은 기존 '틈새라면 빨계떡' 대비 50% 가량 늘렸다. 별도 개발한 ‘고기짬뽕분말’과 볶음참깨가 들어간 후첨 스프를 넣으면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이 완성된다. 신제품에는 '녹색기술 적용 포장재'를 사용했다. 기존 대비 적은 양의 잉크를 사용한 포장재로 친환경적이다. 출시를 기념해 굿즈 '완뽕그릇'도 선보인다. 1월 중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빈폴액세서리, 2023년 신학기 가방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2023년 신학기를 맞아 1020세대를 위한 백팩과 토트백을 출시했다.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 캐주얼 스타일을 기반으로 그린, 네이비, 브라운 컬러와 브랜드 로고, 심볼을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했다. 백팩은 500g 수준의 무게를, 수납 공간을 넓게 디자인한 토트백은 300g대의 무게로 가볍다.

손잡이를 길게 디자인해 숄더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빈폴액세서리는 넓고 다양한 수납공간과 볼륨감 있는 모양의 백팩도 내놨다. 가방의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도 수납공간을 다채롭게 디자인해 노트북, 파우치 등 물건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 포켓은 지퍼형으로 확장이 가능해 작은 소지품부터 텀블러, 우산 등을 넣을 수 있다.

◆KT&G, 오크통 숙성 담뱃잎 10% 함유 ‘레종 리저브’


사진=KT&G.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차별화된 숙성 원료를 사용한 신제품 ‘레종 리저브’를 지난 6일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다. 크통(Oak‧참나무로 만든 나무통)에서 숙성시킨 담뱃잎을 10% 함유하고 있다. KT&G는 고품질 원료 확보를 위해 오크통을 활용한 흡연재료 숙성방식을 연구해 왔으며 신기술로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획득했다.

제품은 84mm 레귤러형 궐련이며, 패키지는 부드러운 그립감의 옥타고날(8각) 형태다. 패키지 상단의 ‘스멜 케어 존’과 제품의 냄새 저감기술을 통해 흡연 후 손과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여준다. 이번 ‘레종 리저브’는 ‘레종 프렌치’ 시리즈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레종의 확장 브랜드다. 레종 리저브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mg, 0.20mg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위스키 설 선물세트


사진=디아지오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가 조니워커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조니워커 블루 고스트 앤 레어 포트 던다스’는 200년 동안 운영되다가 문을 닫은 일명 유령 증류소 ‘포트 던다스’에서 블렌딩한 제품이다. 조니워커의 마스터블렌더가 가장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한 캐스크에서 나온 진귀한 원액으로 만든 최상의 위스키다.

매년 위스키 매니아들을 기다리게 하는 조니워커의 대표적인 한정판 12간지 에디션도 선보인다. 올해는 검은 토끼해인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이 출시됐다. 강렬하고 깊은 풍미의 ‘조니워커 더블블랙(온더락 글라스 2개)’과 셰리 캐스크 특유의 달콤함을 더해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조니워커 블랙셰리 피니쉬(튤립 테이스팅 글라스 1개, 코스터)’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18년 이상 숙성된 진귀한 원액 18가지를 블렌딩한 ‘조니워커 18년(니트 글라스 2개)’, 명절 한정 프리미엄 디자인을 입은 ‘조니워커 골드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위스키 아이스큐브 4P, 온더락 글라스 1개)’ 패키지도 마련됐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오복 한가득’ 선물세트


사진=CJ푸드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2023년 한해 동안 복이 깃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다양한 복의 의미를 담은 단청과 오방색, 염원을 상징하는 색동 · 모란 · 까치 등을 적용한 화사한 패키지로 선물의 품격을 높였다.

대표 제품 ‘우리쌀 롤케이크’는 우리쌀로 만든 시트와 콩고물 크림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골든 휘낭시에 세트’는 구움과자 휘낭시에를 담은 행운 가득한 선물세트다. ‘모나카와 양갱이 오복오복’은 어르신들에게 인기 만점인 전통 디저트로 구성한 선물세트다. 다양한 복의 의미를 담은 단청을 모티프로 한 패키지 속에 통단팥 · 흑임자 모나카와 팥·밤·호박 양갱을 풍성하게 넣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호두파이’는 좋은 소식을 가져다주는 까치와 새해를 상징하는 동물 토끼를 그려넣은 패키지에 담았다. 17일까지 뚜레쥬르앱을 통해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깨끗한나라, MZ세대 맞춤 생리대 '순수한면 제로'


사진=깨끗한나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깨끗한나라.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맞춘 생리대 ‘순수한면 제로 영(YOUNG)’을 출시했다. ‘내가 고른 0(YOUNG)번째 생리대’라는 컨셉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MZ세대들이 피부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도록 기능성을 높였다. 순면 커버 생리대 부문 1위(KANTAR Panel, 순면 커버 타입 2022.3Q)인 ‘순수한면 제로’의 서브 브랜드 라인이다.

순수한 100% 순면으로 만든 ‘거즈 패턴 커버’로 깨끗한나라만의 독자적인 소재를 사용했고 생리 중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히 사용하도록 거즈 소재 특유의 부드러움을 담았다. 목화 실의 섬세한 짜임이 특징인 ‘거즈 패턴 커버’는 양이 많거나 왈칵 쏟아지는 생리 혈도 빠르게 흡수층으로 전달하도록 도움을 준다. 순면 커버 특유의 돼 묻어나는 단점을 보완해 생리대 착용 시 피부에 들러붙고 습한 느낌을 개선했다.

◆프로스펙스, ‘퍼포먼스 다운 베스트’ 2종


사진=프로스펙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프로스펙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퍼포먼스 다운 베스트’ 2종을 출시했다. ‘러닝 패커블 다운 베스트’는 동절기 러닝뿐 아니라 등산,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한 기능을 갖췄다. 패커블 기능으로 부피가 작은 파우치 형태로 보관이 가능해 휴대성이 강화됐다. 앞 가슴 쪽은 덕다운을 충전재를, 이외 부분에는 패딩 충전재를 적용했다.

‘웰딩 튜브 후디드 다운 베스트’는 안감 상단에 기능성 발열 안감을 적용해 탁월한 따뜻함을 자랑한다. 겉감은 폴리 튜브 소재에 발수 덕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했다. 일반적인 베스트보다 암홀(소매 둘레)가 넓어 두꺼운 맨투맨이나 플리스 상의와 레이어링이 가능해 추운 날씨에 활용도가 높다.

◆BYC, 컴포트 라인 란제리 세트


사진=BYC.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YC.
BYC(대표 김대환)는 편안함을 강조한 컴포트 라인의 란제리를 선보였다. 퓨징브라, 브라렛, 노와이어브라와 드로즈, 사각팬티, 미디헴팬티 등으로 구성했다. 퓨징 브라 세트는 밴드와 와이어 봉제선이 없어 압박감 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나일론 원단으로 부드럽고 탄성이 좋아 활동성을 높인다. 컴포트 브라렛 세트는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든 천연섬유를 사용한 제품으로 신축성이 뛰어나다.

후크나 끈, 와이어가 없고, 제원단 언더라인 밴드가 압박감을 최소화했다. 하이게이지 컴포트 브라렛 세트는 내구성과 탄성이 뛰어난 하이게이지 나일론 소재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라운드업 라인으로 안정적인 볼륨 커버가 가능하다.레이스 퓨징 브라 세트는 부드러운 올오버레이스를 사용, 런닝스타일에 후크가 없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노와이어 브라 세트는 내추럴한 텐셀 골지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가슴을 압박하지 않는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