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연말 대목 겨냥…롯데온 '온앤더위크'· SSG닷컴 '유아동·뷰티 프로모션'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2-12 10:37

◆“올해는 마지막”…롯데온, 뷰티·명품·패션 ‘온앤더위크’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온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명품·패션 전문관이 총출동해 12~18일까지 '온앤더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각 전문관에서 겨울 시즌 상품 및 연말 선물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은 물론,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구매시 엘포인트를 최대 1만점 추가로 증정한다. 입생로랑 ‘엉크르드 뽀 쿠션’, ‘캔디그렐이즈듀오’ 등은 온앤더뷰티 단독 상품으로 사은품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에서는 인기 명품을 모아 최대 30% 가격을 낮춘다. 대표 상품은 몽클레르 클로에, 맥케이지 딕슨 다운 붐버 블랙 패딩 등이며 구찌 GG시마 토트백과 버버리 스카프도 할인 판매한다. 패션 전문관 ‘온앤더스타일은’ 인기 패션 브랜드 50개를 선정, 최대 25%의 할인 쿠폰과 엘포인트 3000점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연말 대목 앞두고 유아동·뷰티 프로모션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12일부터 유아동·뷰티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 위주로 구성한 행사를 일제히 실시하며 연말 기프트 수요 공략에 나선다.

12~25일까지 2주간 ‘원더풀 홀리데이 위드 SS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뷰티·유아동 유명 브랜드부터 겨울 시즌 장식용품까지 카테고리별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제안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하고 호텔 숙박권 등을 주는 미션 이벤트도 연다.

같은 기간 ‘더 기프트 가이드 매지컬 크리마스’ 행사에서는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휴고보스, 가니, 르라보, 베베드피노 등 백화점 인기 브랜드가 총출동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홀리데이 뷰티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2~18일까지 진행하는 ‘메리 리틀 SSG’ 프로모션에서는 유아동 상품을 최대 70%까지 낮춘다. 헤지스키즈, 닥스키즈는 물론 헬로카봇, 메카드볼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고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고객에게 SSG머니 5000원을 지급한다.

◆GS25, 14일부터 美 인기 칵테일 버즈볼즈 판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버즈볼즈(BUZZBALLS)를 오는 14일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도입되는 버즈볼즈는 총 6종으로 라임리타, 스트로베리, 칠리망고, 사워애플, 워터멜론, 초코렛 맛이다.

버즈볼즈는 187㎖로 소용량이며 기존 와인, 위스키 등과 차별되는 외형을 지녔다. 버즈볼즈는 와인 베이스와 각 맛 별 천연 주스가 믹스된 칵테일이기 때문에 RTD로 분류된다. 알코올 도수는 15도다. 국내에서는 하이볼의 베이스로 애용된다.

본격 판매에 앞서 진행한 파일럿 테스트에서 버즈볼즈는 전량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GS25는 이를 토대로 20~30대 고객을 타겟으로 해 버즈볼즈를 전 점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컬리, 설향 등 제철 딸기 4종 라방…30% 할인


사진=마켓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마켓컬리


컬리는 딸기 시즌을 맞아 국산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딸기 4종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품종인 ‘설향’부터 쉽게 만나보기 힘든 ‘금실’, ‘장희’, ‘설화’ 등 희소한 품종까지 한데 모았다.

딸기 라이브 방송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컬리 앱과 PC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담당 MD가 당도, 품질, 배송 과정까지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유명산지 한판 설향 딸기 500g’ 상품과 ‘금실 딸기 500g’, ‘설화 딸기’ 상품은 30% 할인한다. ‘산청 장희 딸기 350g’도 값을 낮춘다. 한정수량으로 1인당 2팩씩만 구매할 수 있다.

◆초록마을, ‘빅세일 고객감사제’…최대 50% 할인


사진=초록마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초록마을


친환경·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은 12~25일까지 연말 대규모 할인행사인 ‘빅세일 고객감사제’를 진행한다. 빅세일 고객감사제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선별한 580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무항생제 한우 등심, 무항생제 한돈 목살, 무농약 호박고구마 등 신선상품 20여종을 특가로 판매한다. 샤인머스캣, 레드향 등 과일류도 준비했다. 또 ‘1+1’ 코너는 짜먹는 유기농 석류, 유기농 ABC 주스, 유기농 제주녹차 수분 크림과 짜먹는 멀티비타민과 비피더스 혼합유산균 키즈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신년 선물용으로 좋은 흑염소진액, 무농약 도라지청, 도라지 배즙 등 올 한해 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블랙 벨벳 샴푸, 대나무숯 칫솔 등 생활용품도 할인가로 판매한다.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의 총 4개 영역으로 평가하며, 공정거래위원회 심의위원의 적합 여부 심의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홈앤쇼핑은 2021년 10월‘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을 개최하고 상품 및 서비스 기획, 판매 등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한 바 있으며 △임직원 교육 및 캠페인 △소비자보호위원회 운영 △시청자위원회 운영 △상품선정위원회 운영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특히 경영부문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직해 CCM에 대한 실천의지를 확고히하고 윤리경영, 상생경영에 앞장선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전자랜드쇼핑몰, 2022 연말결산세일 프로모션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31일까지 ‘2022 연말결산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기간에는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열고 최대 85% 할인한다.

할인 상품으로는 가전제품부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까지 준비돼 있다. 여기에 카드 혜택을 더해 하나카드 원큐페이로 25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7만5000원 즉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쇼핑몰에서는 신규 가입 고객에게 중복 할인 가능하 5% 할인쿠ᅟᅩᆫ 등을 추가 지급하며 가입 후 첫 구매 완료시 7% 할인쿠폰을 1장 더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홀리데이 선물 특집전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2~25일까지 ‘홀리데이 선물 특집전’을 펼친다. 특가 세일, 동시 구매 할인, 온라인 선물하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올해 인기 가전을 함께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추가로 주는 ‘동시 구매 할인’ 행사를 펼친다. 행사 기간 동안 TV, 냉장고, 세탁기, PC, 청소기 등 20개 행사 품목을 2개 이상 동시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300만 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를 25만원까지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

‘홀딱반할 선물추천’ 행사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 MD가 올해 인기 있는 제품을 선정해 할인가로 선보이는 행사로 노트북, 커피머신, 공기청정기, 난방가전, 모바일 등 선물하기 좋은 인기 가전을 최대 17% 할인 판매한다 또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4’, 웰싱 음식물처리기, 필립스 커피머신 등 다양한 행사 상품도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외 온라인 선물하기 이벤트와 연말정산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 제공 등의 혜택을 준다.

◆일룸 책상 베스트셀러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 세트 출시


사진=일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룸


일룸이 신학기를 앞두고 대표 학생방 가구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 세트는 전면 책상장과 모션데스크로 구성돼 수납 공간을 확대하고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특히 책상장과 모션데스크는 분리 가능해 ‘-자 레이아웃’, ‘ㄱ자형 레이아웃’ 등 다양한 책상 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책상장의 상부뿐만 아니라 하부 공간도 수납 공간으로 확보했다.

또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는 아이의 키에 맞춰 책상 높낮이를 600mm에서 1180mm까지 조절할 수 있다. 활동에 따라 스탠딩 책상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상판 각도 역시 최대 45도까지 기울일 수 있어 바른 자세 유지를 돕는다. 멀티탭, 배선홀 등도 탑재했다.

◆SK스토아, 뮤지컬 ‘드라큘라’ 티켓 최대 40% 할인


사진=SK스토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뮤지컬 ‘드라큘라’의 티켓을 판매한다.

이번 국내 공연은 내년 1월 15일까지 서울 송파구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열린다. SK스토아는 1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해당 공연의 티켓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해당 방송은 SK스토아 앱과 OK캐쉬백 ‘오라방’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티켓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5000원의 KFC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