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슈퍼마켓에 은행이"···우리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컨셉점포 오픈

초소형 대면채널 디지털 익스프레스점 신설

신민호 기자

기사입력 : 2022-10-25 18:09

우리은행 '디지털익스프레스 광사동점' 내부.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 '디지털익스프레스 광사동점' 내부.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기업형 슈퍼마켓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제휴했다. 이를 통해 경기도 양주시 소재 '이마트에브리데이 광사동점' 안에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익스프레스(EXPRESS) 광사동점'을 25일 오픈했다.

해당 점포는 기존 은행과는 차별화되도록 '쉽고, 재미있는 금융 슈퍼마켓'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고르고 구매하는 것처럼 고객이 진열된 금융서비스·앱을 쉽게 접하고, 선택 및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각 금융서비스·앱은 QR코드를 통해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를 배치해 영업점 창구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데스크는 화상상담직원을 통해, 스마트 키오스크는 셀프뱅킹을 통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디지털익스프레스 광사동점은 36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단, 화상상담은 평일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또한 운영 초기 안내직원을 한시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이번 점포가 설치될 '이마트에브리데이 광사동점'은 하루 방문객 700명이 넘는 대형 수퍼마켓으로 양주신도시 주거지역에 위치해 다양한 고객군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번 점포 오픈으로 고객의 금융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고객들이 슈퍼에서 물건도 사고, 금융 업무도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함께 고객 입장에서 금융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대면 채널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