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츠서비스, 서울시 복지관에 보온가방 후원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복지관을 찾던 노인들이 복지관을 찾기 어려워졌다. 이에 복지관은 복지관을 찾을 수 없는 노인들을 위해 도시락과 반찬 등을 전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가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15개 회원 복지관에 제공한 보온가방은 ‘사랑의 도시락’, 반찬 배달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등은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식 위험에 처한 저소득 노인들에게 영양식사(건강급식, 도시락, 밑반찬)를 제공하고 있다. 사랑의 도시락은 만 65세 이상 영양 불균형 등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에게 거주지로 배달되는 서비스다.
◆ 배민·무신사·오늘의집, 2022 의식주 페스티벌 개최
의식주 능력테스트는 ‘의(무신사)’, ‘식(배달의민족)’, ‘주(오늘의집)’ 등 3개 영역으로 구성된 퀴즈 이벤트로 각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배민은 음식과 관련된 상식 문제를 준비했다. 무신사에서는 패션 트렌드, 스타일, 브랜드 등의 문제를, 오늘의집에서는 집, 인테리어와 관련된 문제를 마련했다. 영역별 만점자 중 3명을 추첨해 총 1000만원 상당의 ‘의식주 365 자유이용권(배달의민족 1만원 쿠폰 365장, 무신사 스토어 365만원 바우처, 오늘의집 365만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의식주 3사의 쿠폰을 100% 랜덤 지급하는 '의식주 쿠폰 뽑기'도 진행한다. 쿠폰 뽑기는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배민, 무신사 스토어, 오늘의집 할인 쿠폰 1종을 뽑을 수 있다.
◆ 요기요, 할로윈 맞아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번 프로모션은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10% 할인 쿠폰을 무제한으로 사용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앱 내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후 각 주차별로 할인 가능한 카테고리에 맞춰 1만원 이상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해 사용 가능하다. 단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 이용 시에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G마켓, 수요일 정기 프로모션 ‘슈퍼브랜드데이’ 오픈
첫 슈퍼브랜드데이는 LG가 참여해 △오늘의 혜택 △중복 쿠폰 △비교불가 특가 △브랜드 추천 특가 등 4개 코너에서 각종 혜택과 대표 상품을 안내한다. LG전자 올레드/UHD TV(각각 55형, 65형), 김치냉장고(1등급) 등 기본 상품부터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냉장고(1등급), 전기레인지 등 인기 시리즈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외에도 트롬 드럼세탁기, 통돌이 일반세탁기,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등이 있다.
상품 기본 할인율 외에도 LG 상품 2만원 중복 할인쿠폰, 세탁/건조 상품 최대 6% 중복 할인쿠폰 등으로 최대 30만원 추가 할인 받을 수 있고, 카드사 7% 최대 10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뒤이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슈퍼브랜드데이에서도 유명 브랜드사가 동참할 예정으로, 참여 브랜드사는 매주 프로모션 당일에 공개된다.
◆ 11번가, 14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달성
이번 KCSI 조사에서 11번가는 △오픈마켓 신뢰도 △상품 종류의 다양성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주문/결제 절차 편리성 △반품 및 교환 용이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1번가는 차별화된 핵심 서비스들을 발굴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해오며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통해 수천만개에 달하는 아마존 미국 상품과 무료배송 혜택, 검색/결제 편의성 등을 기반으로 해외직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제공하고 있으며,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 브랜드관’을 열었다. 이외에도 촬영공간을 비롯해 방송기획, 사전제작, 편집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 전용 스튜디오 ‘LIVE11 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 위메프, 가을 나들이 아이템 판매 ↑
의류 판매도 증가했다. 가을 대표 패션 아이템인 니트/스웨터, 카디건 매출이 각각 43%, 82% 증가했고, 맨투맨(65%)과 후드티(300%) 매출도 올랐다. 경량 패딩 판매는 250%, 패딩 조끼 판매는 66% 증가했다. 아웃도어 아이템도 많이 찾았다. 트레킹화는 15% 더 팔렸고 등산가방과 바람막이 판매는 각각 30%, 23% 증가했다. 선글라스는 168% 더 판매됐다. 야외용 돗자리와 도시락통도 매출이 각각 86%, 226% 증가했다.
위메프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가을 단풍 명소를 모아 소개한다. ‘논산 가을여행’ 기획전에서는 작은 설악산으로 불리는 대둔산과 탑정호를 방문하는 버스투어 상품을 준비했다. 화려한 단풍으로 알려진 현충사 일대로 떠나는 ‘아산 가을여행’ 버스투어 티켓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위메프와 놀러가는 달’ 기획전을 열고, 강원·경상·부산·경기·충정 지역 숙소 예약 시 최대 12%(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 티몬, ‘특구재단 가을컬렉션’…스타트업 상품 한자리에
특구재단 가을컬렉션은 사업 초기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22개 업체의 특허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산·학·연 간 연계를 강화해 5개의 연구개발특구(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와 홍익대학교, 단국대학교, 순천향대학교가 참여기관으로 함께한다.
대표적으로 친환경 성분의 키릿의 온천 입욕제 도고밤세트가 47% 할인한다. 쿠스캣 모래삽은 31%, 에어랩 코골이방지기구 코자자는 25% 할인한다. 이외에도 노로엑스 손세정제, 브라이트닝 토너, 바이키즈 유아 범퍼 테이블 등을 특가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티몬은 12월 중 티비온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하며 중소기업들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