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씨네 과일가게' 홈쇼핑에 뜬다…CJ온스타일, 단독 판매

오는 14일 Z세대 저격한 과일 티셔츠 소개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7-13 09:58

CJ온스타일이 Z세대를 저격한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과일 프린팅 티셔츠를 판매한다.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CJ온스타일이 Z세대를 저격한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과일 프린팅 티셔츠를 판매한다. 사진=CJ온스타일
박스 종이에 대충 적은 과일 이름, 빨간 소쿠리 안 과일 티셔츠, 티셔츠를 담아 주는 검은 봉지까지. Z세대 취향을 저격한 '김씨네 과일가가 CJ온스타일과 손잡고 과일가게 콘셉트 티셔츠를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이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오는 14일 과일 티셔츠를 단독 판매한다. 독보적인 방송 전문성과 패션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CJ온스타일이 Z세대 감성을 정조준한 브랜드와 협업하는 첫 사례다.
CJ온스타일과 김씨네 과일가게의 만남은 CJ ENM 커머스부문의 Z세대 직원 김현지 MD(1994년생)에서 시작됐다.

우연히 SNS에서 김씨네 과일가게 판매 공지를 보고 줄을 서서 티셔츠를 샀고 그 새로웠던 경험이 브랜드를 탐닉하는 이유가 됐다고 설명했다. 김씨네 과일가게는 실제 과일 장수처럼 트럭을 몰고 전국을 돌며 좌판에 과일 프린팅 티셔츠를 판매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판매 장소를 당일에 게릴라성으로 공지하지만 긴 대기줄을 형성할 만큼 인기다.

김현지 MD는 Z세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씨네 과일가게 티셔츠를 4050이 메인 타깃인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하면 흥미로울 것 같아 판매를 제안했고, 오프라인 팝업만 운영했던 김씨네 과일가게 역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 제안을 받아들여 프로젝트가 급물살을 탔다.

14일 판매는 사과·바나나·복숭아 등 약 20종의 과일 티셔츠 중 2개를 선택하는 구성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 대상 부채, 스티커는 물론 김씨네 과일가게 브랜드를 상징하는 봉다리(봉지)도 함께 증정한다.
김현지 CJ온스타일 셀렙샵팀 MD는 "단순히 과일 하나 그려진 티셔츠이지만 브랜드가 지닌 확고한 콘셉트와 세계관이 있다면 나이대에 상관없이 상품을 소비할 것이라고 생각해 '김씨네 과일가게'를 소싱하게 됐다"며 "입사 3년차에 불과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회사와 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김씨네 과일가게를 운영하는 김도영 그래픽 디자이너는 브랜드 창업 이전부터 래퍼 빈지노, 박재범 등 유명인을 티셔츠에 담아내는 일명 '랩티(RAP TEE)'를 제작하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MZ세대 사이에서 김 디자이너는 '아티(T)스트'라고 불릴 정도다.

김 디자이너는 "브랜드 최초로 CJ온스타일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기쁘다"라며 "김씨네 과일가게가 지닌 감성과 재미를 더 많은 고객 분들이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