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대표 "디아블로 이모탈은 성공한 게임"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7-08 10:50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사진=마이크로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대표이사가 지난달 초 출시한 '디아블로 이모탈'이 성공적인 게임이었다고 평가했다.

LA 타임즈가 보도한 인터뷰 기사에 따르면 마이크 이바라 대표는 "디아블로 이모탈은 전작 '디아블로 3'가 출시된 후 10년이란 시간이 흐른 뒤 출시된 게임"이라며 "'디아블로' IP를 보다 많은 이들에게 소개할 게임이 필요했고 그런 면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은 성공적"이라고 말했다.
블리자드 측에 따르면 '디아블로 이모탈'은 출시 후 1달동안 150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 이용자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결과 절반에 가까운 이용자가 '디아블로 이모탈'이 자신이 처음 플레이한 블리자드 게임이라고 밝혔다.

이바라 대표는 "수익 창출에 관한 부분은 차지해두고서라도, 해당 게임이 모바일 환경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다는 점이 중요하다"며 "디아블로 시리즈는 10년의 시간 동안 거의 한 세대의 게이머들을 놓쳐왔고, 그들이 '디아블로'에 다시금 주목하게 할 필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디아블로 이모탈' 이미지. 사진=블리자드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디아블로 이모탈' 이미지. 사진=블리자드 홈페이지

모바일 시장 분석 플랫폼 앱 매직에 따르면 '디아블로 이모탈'은 아직 핵심 타깃 시장인 중국에 출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 출시 2주만에 2400만달러(3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데뷔했다.

그러나 원작의 팬 중 상당수는 패키지 가격 이상의 과금은 거의 필요가 없었던 원작과 달리 '페이 투 윈(Pay to Win)' 요소가 너무 강하다는 점을 비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미국 통계 분석 사이트 메타크리틱에 등록된 '디아블로 이모탈'의 이용자 평점은 10점 만점에 0.3점을 기록 중이다.

이바라 대표는 "팬들이 품은 불만에 대해선 블리자드 역시 인지하고 있다"며 "현재 디아블로 개발진을 모바일은 물론 PC, 콘솔 환경을 아우르는 콘텐츠 제공을 목표로 재편하는 중이며 내년 안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디아블로 4'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