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비디오 게임 업체 게임스톱, 이더리움 지갑 출시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24 00:12

미국에 기반을 둔 비디오 게임 회사인 게임스톱이 23일 이더리움 지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에 기반을 둔 비디오 게임 회사인 게임스톱이 23일 이더리움 지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트위터
세계 최대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GameStop)이 암호화폐 및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위한 비보관 이더리움 지갑을 출시했다고 크립토 브리핑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에 기반을 둔 비디오 게임 회사인 게임스톱은 이날 보도 자료에서 "게이머와 다른 사람들이 이더리움의 분산된 애플리케이션에 암호화폐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저장, 전송, 수신 및 사용할 수 있도록 비 보관 지갑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지갑은 소매업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브라우저 확장 형태로 제공된다. 게임스톱은 또 올해 2분기로 예정된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켓플레이스는 고속 저비용 블록체인 거래를 지원하는 이더리움용 NFT 중심의 레이어2 스케일링 솔루션인 '이뮤터블 X(Immutable X)'와 손잡고 출시한다.

게임스톱은 월가의 헤지펀드를 '공매도'하기 위해 주가를 약 18달러에서 325달러의 사상 최고가로 끌어올려 2021년 초에 세계 최초의 '밈 주식'이 되었다. /r/월스트리트베츠 서브레딧에서 시작된 이 이벤트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으며 트레이더들이 극장 체인 AMC와 다른 주식으로 눈을 돌리면서 시장에 혼란을 야기했다.

게임스톱은 새로운 자본과 되살아난 인기를 이용해 비즈니스를 전환한 후 NFT를 수용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으며, 게이머를 위한 NFT 시장을 개발하기 위한 전용 부서를 시작했다.

게임스톱은 새로운 이더리움 지갑 출시가 고객 기반을 성장시키고 웹3 애플리케이션의 자체 에코시스템으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