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원의 변신은 어디까지?…대상, 감칠맛 돋보이는 '미원라면' 출시

'미원맛소금팝콘' 큰 호응 이어 라면 제품도 선보여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5-28 04:50

대상이 '미원라면'을 출시한다.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대상이 '미원라면'을 출시한다. 사진=대상
대상이 1956년 출시한 국민조미료 미원의 '뉴트로(새로운 복고)' 감성을 담은 '미원라면'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미원라면은 라면에 미원의 감칠맛을 더한 제품으로, 지난해 10월 출시해 MZ세대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끈 '미원맛소금팝콘'의 계보를 잇는 두 번째 미원 브랜드 제품이다.
대상이 지난해 편의점 GS25 전용으로 선보인 '미원맛소금팝콘'은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 이상이 팔리며 화제를 모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증샷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대상은 미원맛소금맛팝콘의 성공에 힘입어 출시한 미원라면으로 국민조미료 미원을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미원라면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라면에 미원을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마늘과 고추로 얼큰한 맛을 잘 살렸고, 육개장 베이스 국물의 개운한 끝맛이 돋보인다. 용기라면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패키지는 미원의 고유 서체와 붉은색 신선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뉴트로 감성을 입혔다.

발효조미료 미원은 최근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하고, 음식의 감칠맛뿐만 아니라 일상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미원의 부캐인 '흥미원'을 선보였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양말, 버킷햇, 스웨트셔츠, 무릎담요 등 미원 굿즈 4종을 단독 입점, 판매하고,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미원을 넣어 만든 한정판 신메뉴를 내놓기도 했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5년간 한국인의 입맛을 책임져 온 국민조미료 미원이 그동안의 고전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면서 "미원라면이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MZ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