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뚜레쥬르, 교촌치킨과 손잡고 '고로케 열풍' 이끈다

치킨 브랜드 1위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와 뚜레쥬르 빵의 결합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3-18 15:51

뚜레쥬르와 교촌치킨이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CJ푸드빌이미지 확대보기
뚜레쥬르와 교촌치킨이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CJ푸드빌
매각 계획을 철수하고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예고한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교촌치킨과 이색 협업으로 고로케 제품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교촌치킨과 함께 교촌 오리지날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 교촌 애(愛) 간장 치킨 롤, 레드 살살 치킨덕, 치킨바삭 샐러드 등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핵심 제품인 ‘교촌 오리지널 고로케’와 ‘교촌 레드 고로케’는 교촌치킨의 대표 제품인 교촌시리즈와 레드시리즈를 고로케가 고스란히 품은 맛이다. 뚜레쥬르 내부 시식 품평회에서 “닭 한 마리를 먹는 것 같다”는 소감이 주류를 이룰 정도로 맛 평가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았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의 비법 소스와 고로케 안을 풍성하게 채운 닭고기, 바삭한 쌀가루 토핑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뚜레쥬르 교촌 고로케는 각각 두 개씩 포함된 ‘교촌 반반 고로케 세트’로 뚜레쥬르 매장과 배달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레드살살 치킨덕’은 쌀가루 토핑으로 바삭하게 구운 빵 속에 치킨과 레드소스를 듬뿍 넣은 샌드위치형 제품이다. ‘교촌 愛 간장 치킨롤’은 토르티야(Tortilla)에 치킨과 치즈, 오리지널 소스를 넣어 돌돌 말아 구웠다. ‘치킨 바삭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에 치킨을 더했다.

뚜레쥬르는 출시를 기념해 ‘고로케, 이로케 먹어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개그맨 김재우가 19일 뚜레쥬르 인스타그램에 먹빵 챌린지 영상을 올릴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교촌 고로케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영상으로 찍어 참여하는 챌린지 이벤트가 열린다.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뚜레쥬르#교촌치킨#고로케이로케먹어봐)와 함께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1명) 현금 100만 원, 2등(3명) 순금 1돈, 그 외 뚜레쥬르 제품 교환권, 교촌 오리지널 드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3월 28일까지이며, 성인만 참여할 수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어본 사람은 없을 히트 상품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