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J오쇼핑 펀샵, 유튜브 채널 '메킷원'과 협업해 상품 펀딩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0-05-18 17:27

CJ오쇼핑의 '펀샵'이 유튜브 채널 '메킷원'과 협업해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상품 펀딩을 진행한다. 사진=CJ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CJ오쇼핑의 '펀샵'이 유튜브 채널 '메킷원'과 협업해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상품 펀딩을 진행한다.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의 이색 상품 쇼핑몰 ‘펀샵’이 리얼리티 예능 유튜브 채널 ‘메킷원’과 공동으로 상품 펀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메킷원은 나플라‧루피‧블루‧오왼 등 힙합 뮤지션 4명이 CJ ENM 다이아티비와 함께 제작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이들이 만든 시즌 1인 붕어빵 판매 콘텐츠는 최근 누적 조회 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 이에 CJ오쇼핑은 펀샵을 다양한 세대에게 알리기 위해 메킷원과 협업해 상품 펀딩을 기획했다.
이번에 기부될 상품은 플렉서블 모자(3만5000원)와 리사이클 티셔츠(3만5000원)다.

플렉서블 모자는 복원력이 뛰어난 소재가 모자챙에 적용돼 있어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나플라‧루피‧블루‧오왼은 직접 아이디어를 내 모자 겉면에 ‘2학년 2반 이진용’, ‘새 나라의 어린이’ 등 문구와 ‘Move The Culture’, ‘No cap’ 등의 글자를 새겼다.

이외에도 4명의 힙합 뮤지션들은 2대2로 팀을 나눠 펀샵의 MD‧편집자와 함께 제품 소개용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기금 모집은 펀샵 온라인 사이트의 메킷원 기획전 코너에서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이뤄진다. 오는 29일에는 메킷원 유튜브 채널에 멤버들이 모금 대결을 펼치는 내용의 영상이 게재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펀딩 수익금의 일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