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인도 통신회사 에어텔, 노키아와 10억 달러 규모의 4G 네트워크 계약 갱신

김수아 유럽 통신원

기사입력 : 2020-04-29 11:18

인도 바르티 에어텔(Airtel)사는 자국 내 9개 지역에 약 30만개의 무선 네트워크 장치의 확장을 위해 노키아와 10억 달러의 계약을 갱신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바르티 에어텔(Airtel)사는 자국 내 9개 지역에 약 30만개의 무선 네트워크 장치의 확장을 위해 노키아와 10억 달러의 계약을 갱신했다. 사진=로이터
인도 글로벌 이동통신기업인 바르티 에어텔(Airtel)은 28일(현지시간) 현지 9개 지역에서 자사의 4G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키아와 1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갱신했다.

이코노믹타임즈(ET)에 따르면 에어텔은 2016년 구자라트, 마디 프라데시, 비하르, 웨스트 벵갈 지역에서 노키아와 4G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어텔 최고기술책임자(CTO) 란딥 세콘은 최근 ET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전국적 봉쇄 후 농촌과 교외 지역에서는 도시보다 에어텔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트래픽 이용량이 보고됐다"고 전했다.

수닐 바르티 미탈(Sunil Bharti Mittal) 에어텔 회장은 에어텔은 라이벌 기업 릴라이언스 지오(Reliance Jio)와의 경쟁을 위해 최근 농촌 지역에서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계약갱신에 따라 노키아는 인도 9개 지역에 약 30만개의 무선 통신망을 구축하며 네트워크 통합 및 최적화를 포함한 전문 서비스를 2022년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텔은 3월 농촌 지역을 개선하고 도시 지역의 데이터 수요를 처리 할 수 있는 용량을 늘리기 위해 전국에 2만2000~6000개의 4G 서비스 지역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어텔은 지난주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4G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세라곤 네트웍스와도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유럽 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유럽 통신원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