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브로드밴드, NCSI 조사 10년 연속 1위… '누구' TV 탑재 등 호평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23 10:53

 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IPTV부문과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에 선정된 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CI
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IPTV부문과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에 선정된 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CI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IPTV부문과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NCS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품질, 종합 만족, 고객 불만 등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객만족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SK텔레콤의 음성인식 기술인 누구(NUGU)를 TV에 탑재했다.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목소리로 명령을 하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또한 B tv와 누구 모바일 앱을 연결할 경우 홈쇼핑 주문과 같이 더욱 다양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경제적 가치 외에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어린이집, 학교 개학 연기 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SK브로드밴드는 ‘무료 홈스쿨링 특별관’을 운영하며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전환하였다. 또한 콜센터에서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재택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별도 콜센터 장비 없이 댁내 PC만으로 콜센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 센터(Cloud Contact Center)’를 1개월 무료 지원하고 있다.

올해 SK브로드밴드는 장애인 뿐 아니라 더 많은 취약계층 대상 미디어 접근성 개선에 힘쓸 뿐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및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제고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티브로드와의 합병을 계기로 지역채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IPTV VOD관에서도 지역 생활 정보, 지역 상권 등 지역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선정은 사랑받는 미디어 플랫폼 회사가 되기 위한 출발점”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핵심 키워드로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